존박, 이적-김동률 소속사와의 계약이 반가운 이유

존박이 뮤직팜과 3년 전속계약을 맺었다. 음악을 홀로 하는 이도 있지만 가수끼리의 음악적 교류도 무시할 수 없는 일이어서 그런지 이적 김동률 체리필터 등이 속해 있는 뮤직팜과의 계약은 반가운 소식으로 들렸다.

얼마전 김윤아가 놀러와에 나와 한 말이 생생히 기억나는데 그녀는 음반관계자마다 솔로로 나올 것을 권유해 밴드로서 성공하고자 하는 오기가 발동했다고 했다. 그런 그녀의 마인드는 곡을 만들 때에도 영향을 미쳤는지 밝고 경쾌한 곡이거나 혹은 사색에 잠기게 하는 곡에서도 항상 고유의 스타일이 뭍어나는 가사와 멜로디를 만들어 내었다. 그녀 자신도 히트곡이 왜 히트곡이 되었는지 잘 모르겠다고 할 정도로 자기길을 가다가 어느날 문득 대중적 히트곡이 한두곡 세상에 고운 자태를 드러내었던 것이다.

이적 역시 마찬가지. 패닉으로 데뷔해 삐죽머리를 하고 독특한 곡 '달팽이'를 불러 메가히트를 기록하더니 이후 이적이 가는 길은 자신의 스타일을 그대로 따라갔을 뿐 대중적 흐름에 동참하지는 않았다.

많은 사람들은 노래를 잘 만들고 잘 부르는 싱어송라이터가 대중적 히트까지 얻을 수 있다면 좋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또 그런 스타일을 고집하지 않았다면 명곡은 탄생하지 못했을지도 모르는 것이다. 필자가 감탄해 마지 않는 김태원, 이적, 김동율과 같은 뮤지션은 그렇게 묵묵히 노래를 만들고 대중적 공감을 얻는 히트곡을 종종 세상에 선보이면서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팬들은 그들이 그러한 길을 걷기에 또 지지해주고 잠시가 아닌 오랜기간 팬으로 남아 주게 된다.

존박이 이적과 김동률이 소속된 뮤직팜과의 계약을 한것을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는 당대 최고의 작곡가 이자 뮤지션이라 할 수 있는 이적과 김동율과 음악적 교류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남에게 곡을 잘 주지 않는 김동률과 이적이 만일 존박에게 곡을 준다는 상상을 해보면 너무나 행복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존박이 이문세의 '빗속에서'를 부르던 그 장면이 기억나시는 분들이라면 그의 감성적 표현에 반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그의 감성은 그에게 어울리는 곡으로 더욱 빛날 수 있다.

필자는 이전에 슈퍼스타K의 마지막 미션곡이었던 '언제나'라는 곡이 허각에 비해 상대적으로 존박에게 불리한 곡이라는 글을 쓴적이 있는데, 그 만큼 가수는 노래를 잘하는 것 뿐 아니라 어울리는 곡을 만나는게 상당히 중요하다는 뜻을 담고 있었다.

물론 이적과 김동율이 그에게 곡을 준다는 보장은 없지만 적어도 존박이 배우고 교류할 수 있는 뮤지션이 이 두명인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라고 생각하며 글 마친다.
 


 

잠깐! 재테크의 한 축인 보험가입시 필요한 팁 안내 

객관적 비교가 가능하고 믿음직한 보험사 선택하는 방법


 많은 상담사례에서  중복지출 및 낭비되거나 적절치 못한 포트폴리오인 경우가 너무나 많았습니다. 대개는 아무런 계획 없이 그때그때 상품가입을 한 경우입니다. 기존에 가입된 보험상품이 있거나 아니면 새로 설계 하는 경우 모두 전체적인 그림을 잘 살펴 특정 보험사 상품에 치우치지 않고 가장 적합한 구성을 찾아내야 합니다. 

10년에서 길게는 30년까지 유지해야 하는 보험, 그냥 좋다고 하는 상품이 눈에 띄이면 가입하면 후일 많은 후회를 하게 됩니다. 생명보험협회 사이트인 www.klia.or.kr 에 보면 보험료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상품의 보험료가 표준순보험료 대비 높은지, 낮은지를 나타내는 지수입니다.

> 보험료 지수는 낮을수록 좋다. (연간보험료가 공개 되어 있다)
> 민원등급이 높은 회사를 선택
> 저렴하게 좋은 보험회사를 선택하자.

최고의 방법은 역시 스스로 정보를 알아보고, 자신의 자산 및 보험상황에 대해 잘 파악하며, 전문가의 도움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끌어 낼 수 있는 자세를 갖추는게 좋습니다. 모르면 얻는것도 적은 법이니까요.

공신력있는 보험비교사이트 두곳을 추천해드립니다.

굿모닝리치 : goodmorningrich.com 보험몰  bohummall.co.kr

- 다양하고 많은 보험상품 보유
- 무료질문게시판을 이용한 사례별 맞춤 Q&A제공
- 보험료계산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 첫회 보험료 50%를 되돌려주는 캐쉬백 서비스
- CS팀을 토한 보험상담원 부재 시 제공되는 사후처리서비스
- 아시아경제신문 우수법인으로 입증된 공신력
- 우수한 보험비교전문가 다수 보유
- 보험금지급사례 등 보험에 대한 각종 정보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