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닷컴 과 카라야가 여성패션 쇼핑몰 돌풍을 몰고 온것은 어찌 보면 사건 아닌 사건이랄 수 있는데요.

관련링크) 사자비, 연예인 쇼핑몰 운영할 뻔 했던 사연과 연예인 쇼핑몰 순위 http://neblog.com/171
링크따라가서 보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더보기 클릭!


카라가 티아라 따라서 화보집 찍은 이유

위링크나 더보기를 클릭해서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재 연예인 패션몰 순위를 살펴보면 1위는 더에이미 2위는 아우라제이 등 톱클래스 연예인은 그다지 보이지 않습니다.

황정음, 백보람, 노홍철 등 대개 히트메이커이긴 하지만 유재석이나 소녀시대와 같은 네임벨류가 되기에는 아직 부족한 연예인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쇼핑몰 오픈한 시기를 보면 지금보다 더욱 인지도가 떨어졌을때부터 나름 열심히 활동하여 부수익도 얻고 현업도 충실 할 수 있는 경제적 기반이 되어주는 역할도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아직 원더걸스나 소녀시대 만큼은 아닐지라도 나름대로 가장 근접하고 막강한 인기를 구가중인 티아라가 티아라닷컴을 방송을 통해 리얼 도전기를 선보이게 되면서 양상은 많이 달라 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즉 이제는 톱클래스 연예인도 쇼핑몰 운영에 매력을 느끼게 되면서 계기만 되면 뛰어들고자 하는데 주저함이 없어 지는거 같습니다.

이유 없는 대박은 없다.


사실 톱클래스 연예인이라고 아무나 대박대열에 동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말그대로 연예인의 상품성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제아무리 인정 받는 연예인이라도 다 같이 CF 여왕이 될 수 있는건 아니듯이 말이조.

그나마 CF는 이미지만 맞아 떨어지면 기획사랑 광고주랑 알아서 준비해주고 광고만 촬영하면 되는 일이지만 쇼핑몰 운영은 조금 다릅니다.

상품을 보여주고 팔고 배송하고 A/S까지 해야 하는 쇼핑몰은 조금만 관리에 소홀해서 불만 어린 목소리가 나올 수 밖에 없는게 의류사업이니까요. 사자비가 7년을 옥션과 지마켓 파워딜러로 활동하면서 뼈저리게 느낀 것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온라인이건 오프라인이건 손님은 왕이다라는 생각에 너무 집착하는 경향이 있어서 판매자를  깔보는 경향이 매우 짙습니다. 아이돌의 팬들의 연령층이 낮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러한 경향은 조금 덜할 듯도 보이지만..암튼 한국인의 속성이라고 해두조. 

언제 어디서든 사업이라는 측면에서 접근해보면 쇼핑몰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며, 특히나 카라야나 티아라닷컴처럼 흥행하고 일일방문자가 수십만명에 이르게 되면 잡은이 안생길래야 안생길 수 없는 일입니다.

혹시 인터넷 쇼핑몰 의류의 반품율이 얼마나 되는지 아시는분 있을까요? 네 대개는 20%정도입니다. 배송하고 교환해주고 하는데만 택배비 휩니다. 고객관리를 매우 잘하였을 시에 10%미만으로 불만족 평가가 줄어들지만 그정도 이하로 가기 위해 운영자들은 고생이 많습니다.

그런데 티아라닷컴이 반응을 보이기 시작하자 카라도 따라하고 마는군요. 그리고 얼마나 더 많은 걸그룹이 가세할지 모릅니다.

걸그룹은 쇼핑몰의 대박이유와 상관관계가 높다

쇼핑몰의 여러 필요조건적인 이유를 들어 보자면....

매력적인 상품이 깔려 있고 다음부터는 얼마나 마케팅을 열심히 하는냐 고객관리는 철저한가 등 헤아릴 수 없는 많은 노하우가 한번 잠깐 뜨고 마는 쇼핑몰이 아닌 지속적이고 발전적이며 꾸준한 인기를 얻어 낼 수 있는 핵심 과제.

멋지고 이쁜 화보찍은 연예인들이 쇼핑몰 한아름! 무료 볼거리 만족!

팬들에게 선보이는 무료 화보집 맞습니다. 실컷 이쁜 얼굴과 몸매 감상 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요. 스타들의 패션을 따라 할 수 있는 공개적인 자리여서 직접적인 구매층에게는 많이 와닿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카라야, 티아라닷컴 외형만 따르지 말고 기부도 따라해보지 않으련?!

 련포스트) 티아라, 기부천사 대여에 합류 http://neblog.com/175

사자비의 추천링크

생애 첫 보험의 시작,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으로 http://neblog.com/132
꼼꼼히 비교해주고 부담없이 무료상담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러가기]


 

  1. ㅎㅎ
    2010.06.06 11:23 [Edit/Del] [Reply]
    티아라띄워주는건 뭐라말하지 않겠지만 거기에 카라를 비난하는 뉘앙스는무엇인가요?뉴스에 안나온다고 기부를 안하는것도 아닐테고 거기다 티아라닷컴뒤에 쇼핑몰을 했다고 따라했다는 시선은 블로거로서 시선이 단편적인듯 ㅋㅋ또 티아라가 쇼핑몰순위 3위라는것은 어디에도 나와있지 않습니다. 월수익도 6억이 아니구요 그냥 코어측의 보도 자료만가지고 쓰신것 같은데 좀더 알보지않고 비난하는것은 좋은자세가 아닙니다
    • 2010.06.06 15:35 신고 [Edit/Del]
      이글은 쇼핑몰 자체가 운영하기 쉽지 않고 그에 따른 경쟁력이 필요한데, 연예인 쇼핑몰은 모델이나 마케팅과 같은 기본경쟁력이 된다라는 취지와 더불어 약간은 거리를 두고 이야기 하는것이 블로거의 기본 자세입니다. 보다 면밀한 분석은 전문가에게 맡기고요
  2. ㅎㅎ
    2010.06.06 16:12 [Edit/Del] [Reply]
    그렇다면 티아라를 따라했다느니 기부를 하라느니 하는것은 무슨뜻입니까?좋은뜻으로 적은것 같지는 않은데 .... 그리고 연예인 쇼핑몰 3위라는것은 어디에 나와있는것입니까? 이상한게 언론보도를 보면 티아라 닷컴은 일일매출이2000만원이고 카라야는3000으로 카라야연예인 쇼핑몰4위로 나와있지만 티아라닷컴이 3위라는것은 코어측에서 뿌린 보도자료말고는 어디에도 자료가 없습니다 보다면밀한것을 전문가에게 맡기라는것은 자신은 기본적인 조사도 하지 않고 썼다는것입니까?그게 블로거의 글쓰는 자세입니까?
  3. 미친기자군
    2010.07.09 19:17 [Edit/Del] [Reply]
    카라 활동에 왜 티아라를 관계시킴 어이없네 ㅋㅋ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