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원투의 오창훈이 빅사이즈 남성의류쇼핑몰 모카치노를 오픈했습니다.
연예인쇼핑몰이라고 해서 대충 오픈하기만 해도 잘 되는것은 아닙니다.

 "연예인 생활을 하며 알게된 많은 사람들 중에서 몹집 또는 키가 커서 일반 매장이나 쇼핑몰에서는 옷을 구입해도 스타일 내기가 쉽지 않아 큰 옷에도 스타일을 입히자는 이념으로 옷을 직접 제작하고 준비 했다"


그럼 '모카치노' 빅사이즈 쇼핑몰을 살펴보겠습니다... http://www.mochaccino.co.kr

모카치노는 이지옴므부터 캐주얼 룩까지 여러 스타일을 갖추고 있는데요. 심지어 XXXXL까지도 있습니다. 말그대로 사이즈로 때문에 스타일을 살리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배려까지 하고 있는 셈이조. 그런데 이게 말이 쉽지 대부분의 제조업체들은 이렇게 잘 안합니다. 평균사이즈를 선호하조. 재고 부담이 정말 만만치 않거든요.

 

 

모카치노만의 특징 첫번째, 타겟 대상층에 대한 분석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몸집좀 큰 사람이어야만 이해할 수 있는 그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소개에도 이러한 특징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한국남성들의 평균 키와 체중은 날이갈수록 커지고 있는 지금 이러한 시도는 나름대로 신선한듯 합니다. 여성 빅사이즈는 많이 보앗어도 남성 빅사이즈는 아직 그다지 많지 않은듯 하고, 그 와중에 연예인이 브랜드까지 런칭했으니까요.

"오직 모카치노에서만 모든 사이즈를 고를 수 있기 때문에.."

 

 

 

두번째, 비포 앤 애프터

 

쇼핑몰의 컨셉은 "빅사이즈", 모카치노는 이러한 컨셉을 살리기 위한 장치를 곳곳에 마련해 두고 있는데요. 그 두번째가 바로 Before & After 입니다.

키 175cm에 95kg의 한남자, 스포티한 의상말고는 맞는 사이즈가 없어 고민하였다는데....

 

세번째 특징, 독자 브랜드와 자체제작

 

흔히 하는 말로 처음 시작에 따라 얼마만큼 준비 했고 각오가 남다른지 어느정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연예인이라고 해도 사업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성공이 그리 쉽지 많은 않은 일이니까요.

독자브랜드 모카치노 http://www.mochaccino.co.kr

이 브랜드 로고가 의상에 직접 새겨져 있습니다. 왜 오창훈씨는 자체브랜드를 선택했을까요?

그것은 바로 빅사이즈 쇼핑몰이 갖는 특징 그 자체가 바로 자체 제작을 해야 하기  때문이며 이왕 자체 제작할 각오가 있다면 독자 브랜드를 런칭하여 키우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산넘어 산이라고 빅사이즈 쇼핑몰이 마냥 쉬운일이 아닌것인데요. 자제 제작을 하지 않고 사입을 한다고 가정해보면 부딪히는 어려움이 얼마나 많은지 알게 됩니다. 게다가 남성복~~!! 최신유행 스타일을 발빠르게 기획하고 디자인해서 제품을 선보여야 하는데 만일 협력업체가 이에 응해주지 않거나 디자인이 마음에는 드는데 빅사이즈를 제작할 의사가 없거나. 그리고 한가지 스타일은 만들었는데 그 스타일에 맞는 코디를 할 수 있는 다른 아이템이 없다면?  수많은 이유중에 몇가지만 적어 보았는데도 막상 운영할 사람 입장에서 생각해 본다면 매우 답답할 것 같다는 느낌을 올겁니다.

 

 

자체브랜드 런치에 따른 리스크 요인대비 얻는게 많고(성공한다는전제하에) 성공확율을 위한 노력이 뒤따라 주고 있다면 어느정도 좋은 성과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빅사이즈로도 스타일링 하자" 괜찮은 구호 같네요.

COOL 남성 패션

빅사이즈 쇼핑몰에 도전한 연예인, 원투(오창훈)의 모카치노 브랜드 http://neblog.com/174
노홍철닷컴, 색깔이 분명한 그의 표현방식 http://neblog.com/128
남성의류 쇼핑몰 총정리 http://neblog.com/89 
 
HOT 여성쇼핑몰

연예인 하린이 운영하는 여성패션 전문몰, 블랙퀸 blackqueen.co.kr
앞선 트랜드를 지향하는 패션전문몰 테이커스 takeus.co.kr
엣지 있는 여성의류 쇼핓몰, 오코디 ocodi.co.kr
여성 섹시캐주얼로 유명한 토탈쇼핑몰 금상첨화, gumzzi.co.kr
신규런칭한 명품스타일 여성의류쇼핑몰 모스파니 mosfani.com

예쁜 쇼핑몰 모델 사진 모음 http://neblog.com/131

 

사자비의 추천링크

생애 첫 보험의 시작,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으로 http://neblog.com/132
꼼꼼히 비교해주고 부담없이 무료상담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