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의 대표예능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강심장' 에서 신동이 여자친구와 결혼을 결심한 사연을 공개 했습니다. 신동은 "여자친구는 대학교후배에요. 저는 04학번, 그 친구는 06학번이었어요. 그런데 졸업하는 순간까지 한번도 본 적이 없어요" 라며 졸업이전에는 아무런 연관이 없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졸업후 어느날 날라온 졸업장을 보고 우연찮게 펴본 앨범 페이지에 여자친구가 있었고 조교에게 소개시켜달라고 하여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1년을 만나고 부모님께 말씀드렸는데 반대하시더라구요. 이에 헤어질 수 밖에 없었어요. 당시 너무 힘들어 몸무게가 104KG까지 쪘다"고 하자, 주변반응은 힘들면 먹는구나라는 반응이었습니다. (웃음)

너무 힘들어서 여자친구에게 다시 만나자고 하니 몸무게를 뺄 것을 요구해 왔고, 10kg를 빼었는데 안만나주자 다시 20KG까지 뺐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시 만났다는군요. 그런데 살과 몸무게라는게 참 미묘한 것이 빼빼마른 사람은 살이 많이 쪄본 사람의 입장을 그저 이렇구나 저렇구나 라며 상상을 할뿐이지 체감을 잘 못하는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집니다. 뚱뚱한 사람은 대개 생활습관에 기인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동과 같은 스타일은 어느 한순간 확쪘다기보다 어렸을때부터 통통한 스타일 이었을 것입니다. 그런 그가 여자친구와의 재회를 위해 모진 각오를 했을때는 남다른 애정이 있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여자친구의 키는 150cm

  신동의 비밀연예 비법...
"여자친구 성격이 워낙 조심스럽다. 늘 내짐을 다 들고 다니면서 스타일리스트인 척 했다"

신동은 평소 키가 작고 귀엽고 섹시한 여자를 이상형으로 꼽아 왔는데요. 실제 여자친구의 키가 150cm임을 밝히는 신동의 얼굴은 사랑하는 심정이 그대로 드러나 있어서 보기 좋았습니다. TV에서 '외모지상주의' 적인 방송만을 보던 사람들은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제 주변의 경우에도 잘 아는 후배가 매우 특이한 스타일의 여자를 만나거나 매우 이쁜 여자애가 매우 못생긴 남자를 만난다더가 하는 일은 종종 있는 일입니다..

요즘 남자분들과 여자분들중 TV에 보이는 이상한 방송(외모를 가지고 하는 방송들)을 보며 자신감을 잃거나 지나치게 획일화 되고 경직된 연애관을 가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게 다 거짓된 허상이라는 것을 신동이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조금 엉뚱한 이야기 하나 하자면 사자비가 2~3년 전 매우 즐겨 보았던 미드가 '그레이아나토미' 였는데요. 메레디스그레이라는 여성 주인공 과 그녀의 주변 친구들이 이 드라마의 주인공들입니다. 그런데 남자주인공중 하나인 '조지'는 키가 작지만 드라마 내내 그의 키와 관련된 에피소드나 대사 자체가 없습니다. 사람을 만나고 어떤 매력을 느끼고 사랑으로 발전하는 과정속에 키는 어떤 멘트 한번 나올만큼의 그것도 없었다는 말입니다. 물론 외국이라 해서 미드 처럼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유독 한국처럼 심한 나라는 찾아 보기 힘들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여성들에게만 있는게 아니라 남성들도 은근히 외모를 적지 않게 따지는데요. 신동의 이러한 편견을 확 깨버리는 생각과 행동을  방송을 통해 보게되어  반가웠습니다.


'상견례 돌' 신동과 스포츠선수와의 공통점

"여자친구와 잘될때는 일도 잘되고, 안될때는 일도 안돼" 라며 여자친구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는 신동. 그런데 문득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부터 스포츠선수들은 다들 비교적 젊은 나이에 결혼하는 경향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최근의 경우만 놓고 보더라도 국가대표 수문장인 '정성룡',  최근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노장 '안정환' 등. 남자 스포츠 선수들은 25~27세 사이로 대개 일찍 결혼을 해왔습니다.그런데 왜 운동선수들은 일찍 결혼을 하는 경향이 짙을까요. 먼저 언급한 신동의 멘트처럼 '운동선수들의 컨디션은 스물초중반의 피끓는 청춘을 어떻게 컨트롤 하느냐에 영향을 받습니다.

 

전해듣기로는 선배나 주변에서 빠른 결혼을 권하기도 한다고 합니다.그리고 스포츠선수는 경제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나이의 제한이 빠르게 찾아 오는 편이므로 양가 부모님의 반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깜짝 프로포즈, "결혼하고 싶다" 당당히 밝혀

신동은"아직 많이 유명하지도 나이가 많지도 않지만 이 자리에서 결혼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고 싶다" 고 당당히 말합니다. 이어 "솔직히 다음 주에 상견례 한다" 며 깜짝 발표를 했습니다.

"프로포즈는 아직 확실히는 안했다." 하자 강호동은 이자리에서 공개 프로포즈를 할 것을 종용하였고...
"나야, 내가 정말 너를 만나서 가장 많이 느꼈던 것은 내가 니가 없으면 가슴이 아프다는거야. " 라며 여자친구가 있으면 행복하고 언제나 함께 할 것을 프로포즈 합니다. 이어 양가 부모님께

"저 자신 있습니다. 영원히 행복할 자신 있으니 허락해주세요."

 앞서 지난 5월 13일 발매된 슈퍼주니어 정규 4집 앨범 속지 맨 뒷면 '땡스 투'란에 여자 친구에 대한 애정을 암호로 담았던 신동은 "솔직히 말씀 드리면 암호를 쓴 이유는 결혼을 너무 하고 싶어서였다"고 밝혔다.

한편 신동은 정규 4집 앨범 속지 맨 뒷면 '땡스 투'란에 'B2B8, B4B9, B3A8', 'B3C6, B4B9', 'A4A7B4, B5B6B2, B5B8, A2B8', 'C3B7B3, B5B6B2, B5B8, B2C7B2, A4B7, B3A8', 'A5B8, B4B8B3, B5A9, A2C6B4, A4A10', 'B3A7B3, B3C6B7B2, B5B9'라고 여자친구에 대한 암호를 담아 눈길을 끌었다.

이는 컴퓨터 자판 배열을 이용한 것으로 'B2B8, B4B9, B3A8'(나,리,야), 'B3C6, B4B9', 'A4A7B4, B5B6B2, B5B8, A2B8'(우,리,결,혼,하,자), 'C3B7B3, B5B6B2, B5B8, B2C7B2, A4B7, B3A8'(청,혼,하,는,거,야), 'A5B8, B4B8B3, B5A9, A2C6B4, A4A10'(사,랑,해,줄,게), 'B3A7B3, B3C6B7B2, B5B9'(영,원,히)의 뜻을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강심장'에는 신동을 비롯해 슈퍼주니어  최시원, 규현, 동해, 이특, 은혁과 탁재훈, 윤세아, 김세아, 오지은, 사이먼디, 장동민, 유상무, 조정린 등이 출연하였고 즐거운 시청을 하였습니다. 특히 신동의 깜짝 프로포즈는 보기에 매우 흐뭇했습니다.

- 사자비의 글은 Twitter를 통해서 구독하실수 있습니다. http://twitter.com/sazavy
-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손가락 모양은 추천, + 는 구독' 눌러주시면 글쓴이의 힘이 됩니다

 사자비의 추천포스트  
 '담다디'의 그녀, 한국의 대중음악 이상은편
생활속 블로거 이야기 "이웃분들 감사합니다"
걸그룹 선호현상이 불러온 부작용 5가지
파워타임 청취자 입장에서 본 최화정 논란
태양의 신곡과 변진섭의 '희망사항' 비교분석
티아라닷컴 중징계, 다른 연예인쇼핑몰은?
제빵왕 김탁구, 유진-주원의 삼각구도 걱정된다
 영국과 일본이 일제고사를 포기한 까닭은?
런닝맨, 공감도 케릭터도 신선함도 없었다.
'제빵왕 김탁구'가 무림고수와 닮은점 5가지
뮤직뱅크, 여왕 '손담비'의 컴백이 충격적인 이유
'김탁구'의 옥의티, 대저택을 맘대로 들락날락?
강심장, 깜짝 프로포즈한 신동이 대견한 이유
무릎팍도사, 강타가 빅뱅을 부러워 한 이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