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1위에 보아가 오르자 DJ DOC의 분노가 폭발 했습니다. 사실 그럴만 한게 DJ DOC의 이번 앨범의 열풍은 보아, 세븐을 비롯해 그 어떤 컴백 가수들보다 큰 파장을 불러 왔고 반응도 뜨거웠으며 음원 판매 등을 보았을때 지상파 방송 3사 및 MNET의 M Count Down을 비롯해 어디 한군데서라도 1위 수상은 했을 법한데 DOC의 컴백 이후로 '엠카'에서는 세븐이 연속2주 1위를 하더니 이번주에는 G.NA(지나)가 1위를 수상하였고, 뮤뱅에서 조차 그들보다 뒤늦게 컴백한 보아가 1위에 오르자 불만이 아니 생길 수 없는 일입니다.

요즘  가요 앨범의 반응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알 만한 일이지만 DJ DOC의 앨범은 독보적이라고 할 정도로 컴백이후로 완전히 휩쓸다 시피 했고, 방송국 음악차트의 특성상 1주일 정도의 반응 텀이 있다는 것을 감안해 일주일 전의 반응을 포함하여 현재의 음원차트까지 두루 살펴보아도 여전히 DJ DOC의 초강세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정도의 반응이라면 왠만한 가수들이라면 당연히 지난주부터는 연속 1위를 했을 것입니다.

톱 가수가 컴백을 하면 일순간 음원차트 상위에 오르는 것은 흔한 일이기는 하지만 DJ DOC처럼 여러곡이 상위권에서 이렇게 몇주째 이어지는 것은 보기 드문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은 지난주 주간 히트로 대개 알만한 온라인 차트는 거의 석권하다 시피 하고 있습니다.. 위 3가지 사진 모두 지난 주 주간 차트이지만 현재까지도 일간 차트 최상단에 그 이름을 당당히 새고 놓고 있습니다.

이렇게 디지털 음원점수, 시청자 선호도 점수, 방송 점수 모두에서 앞섰지만 음반 점수에서 크게 뒤지자 "쫌 그렇다.ㅋㅋ 부다가 더 큰 회사였으면 ㅋㅋ 나두 우리 음반 조금이나마 사러 다녀야지 ㅋㅋ 어짜피 선물하면 되니까ㅋㅋ기분 쫌 드럽네ㅋㅋ" 라는 글을 트위터에 남겼습니다.

DJ DOC 항상 수위를 넘기는 이유는

DOC가 원래 그런 사람인거조. 그래서 5집 앨범때도 앨범 전곡에 사회전반적인 논란거리 들을 거침 없이 내뱉듯 씹는 충격적인 가사로 온통 앨범을 도배하였고 앨범의 완성도가 꽤나 괜찮았음에도 그 수위가 워낙 강해서 듣기가 조금 거북할 정도였기도 합니다.(사서 오래 들었조^^) 대표적으로 앨범 수록곡중에 '포조리' 라는 곡은 제목도 충격적이었지만 내용은 더 강한 곡이었으니 다른 곡들이야 뭐 안봐도 비디오겠지요?

"나 이런 사람이야"의 뮤직비디오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십장생" "한국놈" 등의 단어가 들어가 있는것을 방송용에서는 순화한 가사로 임하고 있습니다. "십장생"은 아예 빼버렸고 "한국놈"은 "한다 좀"으로 바꾸어 노래 하고 있습니다.

DJ DOC 트위터 로 인해 논란 일 것을 알면서도 멈추지 않는 건

역시 원래 그런 사람들이니 그런대로 표현하는 것이조. DJ DOC에게 악의가 따로 있는건 아닙니다만 그렇다고 논란이 될 줄 모르는것은 아니며 알면서도 그냥 신경 안쓰고 내뱉듯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는 하는데 속시원하다는 반응과 조금 자중해야 하지 않느냐는 반응으로 나뉘게 되는 것이조. DJ DOC가 지금껏 해온 말들은 대개 틀린 말은 아니나 논란이 일 것을 알면서도 행하는 행위의 수위가 항상 물의를 일으킨다는 점에서 그들의 행보가 불안불안해 보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어느순간에는 역풍을 맞기도 할 테니까요.

 팬덤 문화는 과거 HOT 때와 같은 절대적인 정도에서는 벗어나 근래에는 상당히 팬덤이라는게 그다지 강하지 않고 지금도 잘나가는 슈주나 소녀시대 빅뱅의 팬들도 HOT때 정도의 그것에 비하면 한참 못 미친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팬덤이 있고 없고는 큰 차이라는게 이번 순위에서 드러났습니다.

그런데  DJ DOC의 이번 발언은 쉽사리 그치진 않을 듯 합니다 . 앨범 사재기 문제는 오래전부터 계속 제기되어 왔던 문제인데 가수의 입에서 그것이 마치 진실인양 비추게 하는 발언이 나왔으니 말이조. '보아' 팬들이 앨범 사재기를 했는지 안했는지 소속사에서 어떤 조취를 했는지 등에 대해서(대개 그렇게 보는 사람이 많긴 합니다)는 소문만이 있을 뿐 객관적으로 밝혀진 바가 없는데도 그냥 상식적으로 받아 들여지는 선이 아닌듯 하면 근거를 찾아볼 생각보다는 그저 입으로 내뱉고 마는 DJ DOC. 참 한국 가요계에 악동이라 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그나 저나 이하늘이 사과 글을 트위터에 올리며 진정시키려 하려 하는데 애초에 조금 신중 했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조. 하긴 그런것을 바란다면 "나 이런 사람이야~!" 라는 곡이 나오지 못했을지도 모르조.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손바닥(추천), 구독(+)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