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보험 가입대상과 실버보험비교 보장항목 실버보험은 부모님 위해 가입하는 효도보험, 부모님보험

 

 

실버보험이란 일반적으로 자녀들이 나이드신 부모님을 위해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 효도보험상품을 이릅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의 보험은 챙기면서 부모님들이 보험에 들었는지 여부를 잘 체크하지 않았다가 나중에 변변히 보험하나 없거나 혹은 들어는 두었는데 중복되이 가입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게 지금 세대의 현실이조.

대개 60세가 넘으면 보험사들은 의료실비보험조차 잘 받아 주지 않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고령의 나이로 선택할 수 있는 건강보험은 실버보험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나이가 많아 걱정하시는 분들은 일반보험에 가입할 때 보다 실버보험에 가입 할 때 더 신경쓰고 체크해주어야 할 부분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나이에 따라 건강진단을 받아야 실버보험 가입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2. 실버보험이라도 각 보험사에 따라 보험료와 질병보장조건이 판이하게 다릅니다
3. 평균수명이 늘어난 만큼 보험만기시점을 잘 결정해야 합니다.

노후에는 의료비 지출이 상당하게 됩니다. 주변에 수소문 해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미처 실감하지 못했던 이런 상당한 의료비 지출을 비교적 보험료 부담이 크지 않은 편인 실버보험으로 준비하는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 실버보험이 필요한 이유 보다 상세한 안내 페이지 [링크

 

실버보험의 가입대상과 특징

'긴 병에 효자 없다'라는 속담도 있듯이 부모의 병간호는 자식에게 큰 부담입니다. 하지만 부모님은 나이가 들어 병에 걸리면 자식에게 제일 바라는게 병 들었을 때 돌보아 주는 것입니다. 현대 의학이 발달로 평균수명은 올라가고 건강에도 관심이 많아 건강하게 오래 사는 시대가 되었는데 이 때 꼭 필요한 것이 효도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버보험은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적합한 보험이니, 부모님 효도 보험이라 불리우는데 70세 까지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실버보험은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걱정시킬까봐 혹은 부담을 주기 싫어 하는 탓에 본인이 직접 가입하는 경우보다는 대부분 자녀들이 부모님께 선물하는 보험입니다.

미리 가입해 대비한 경우가 아니라면 실버보험은 최선의 방법입니다. 보험료가 갱신되지 않는 비갱신형상품이라 일정한 보험료만 내도 되며, 조건을 따지는 보험부터 무심사, 무진단 보험도 있으르로 가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실버보험의 보장항목

 노인들에게 흔히 발생하는 사고 상해나 발병율이 높은 질병에 특화되어 설계된 실버보험의 보장항목은 치매간병비, 건강진단자금, 장수축하금, 재해장해보험금, 재해수술비, 재해골절치료비, 수술비, 입원비, 사망보험금, 재해사망보험금, 등 골절이나 치매 등 광범위하게 보장해줍니다.

또한 장례비도 지급되고, 장례비 지급일자에 10년간 추모비도 지급을 합니다. 고연령자는 물론 부양자에게까지 도움을 주는 보험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입전 알아 두어야할 필수조건 및 가입요령

1. 보장의 주 목적
- 노인들에게 치명적인 골절, 치매, 암, 뇌졸중, 급성 심금경색 등 의 중대질병에 대비하는게 주 목적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설계되어야 합니다.

2. 고지의무 위반과 가족력
- 부모님의 질병에 대해 자신있게 모두 알고 있다고 자신 하시는 분이라면 효자이실 겁니다. 그런데 아픈 곳이 있어도 아예 말하지 않거나 혹은 실제보다 축소하여 자식들이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필요한 것을 알아 가입시켜드렸는데 고지의무 위반으로 보험금을 타지 못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또한 가족력이 있는 경우라면 보험사 상품별로 꼼꼼히 살펴 가입해야 합니다.

3. 기존에 갖고 있는 질병에 대한 보장
- 건강검진 없이도 가입된다고 광고하는 경우에 어떠한 장단점이 있는지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쉽게 가입이 된다고 해서 무턱대고 아무보험이나 가입했다가는 필요 이상의 보험료 지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아가 보장범위가 제한적이거나 보장금액이 미미할 수 있습니다.

3. 부모님의 성별, 건강상태, 생활습관을 고려
- 평소에 건강관리를 잘 하시고 음주 흡연을 하지 않는 경우와 반대로 음주 흡연을 많이 하고 비만이거나 하는 경우는 관련 중대질병에 대한 보장 범위 및 금액, 특약 설정등을 달리해야 합니다.

4. 보장기간은 가장 길게
- 무조건 가장긴 만기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선택하십시요. 가입당시에 보장기간을 길게 가져가지 않는 다면 중간에 다시 가입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는 것을 감안해야 합니다.

5. 실버보험의 우선 가입순위
- 일단 민영의료실비보험을 알아보고 그다음 노후건강보험(간병보험), 장례보험, 무심사보험 순으로 알아보고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60세 이하 건강하다는 가정하에라면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이 가능할 것이고, 나이가 많거나 건강이 좋지 않다면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므로, 차선책으로 알아봐야 하는 것은 노후건강보험과 간병보험입니다. 그마저도 가입이 되지 않는다면 연령에 관계없이 가입할 수 있는 무심사 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6. 순수 보장형 상품 선택 
- 보험료를 환급받는 상품보다 소멸되는 순수보장형을 선택하십시요. 소멸되는 순수보장형은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보험은 리스크(위험)을 관리하기 위한 것이 주목적인데, 보험료가 비싸 중도포기하게 되면 재가입이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비싼 보험료는 그것 자체가 리스크가 되기 때문입니다.

7. 가입자와 피보험자 관계
- 효도보험이라 불리우는 이유는 자식이 가입해 주고 보험료를 내주며 그 혜택은 피보험자인 부모가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직접 가입 할 수도 있겠지만 통계상 실버보험의 대부분은 자식이 부모님을 위해 가입해 드립니다. 사망보험금은 형제가 여럿일 경우 보험료를 내는 가입자가 수령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부모님 사후 자식간의 작은 분쟁이라도 있어서는 좋지 않을 테니까요.

부모님의 재해 사망은 꼭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도 매우 저렴합니다. 부모님이 질병으로 돌아갈 경우에는 장례비를 준비할 시간 여유가 있지만 재해의 경우에는 그럴 겨를이 없습니다. 갑자기 부모님을 떠나 보내면서 장례비 걱정 때문에 슬퍼할 여유조차 없다면 두고 두고 후회할 것입니다.

 

 

 

8. 신뢰 할 수 있고 특정 보험사를 강요하지 않은 전문가그룹 선택
- 친절한 것은 물론이고 보험료도 10~20%가량 절약할 수 있게 해주는 가격비교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무료견적 서비스를 해줄 뿐 아니라 본인이 원한다면 무료로 보험리모델링 및 재무설계까지도 해줍니다.

 대개 많은 분들이 가장 염려하는 특정 보험사 상품을 자꾸만 은근슬쩍 채근하거나 하는 법이 없는게 다른 곳과 차별화된 최고강점입니다. 아무래도 재무설계까지 겸하는 곳이다 보니 특정보험을 채근할 필요가 없는게 그 이유라면 이유겠조. 혹시 귀찮게 하지 않을까 그래도 염려 된다면 상담을 신청하고 무료견적과 견적리스트를 이메일로 받아보고 직접 비교도 해보고 나서 다시 상담을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 굿모닝리치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무료 비교견적 이용해본 이용자들의 이용후기 [보러가기]


 

꼭 필요한 보장내용

골절
- 노인에게 가장 흔한 사고는 골절인데, 언제 어느때 발생할지 모른다고 할 정도로 위험합니다. 특히 골절이 심한 경우 간병인이 필요하고 치료비도 많이 들게 됩니다. 노인에게 골절이 한번 발생하면 원래대로 회복할 확율이 상당히 적다는 거슬 고려하면 반드시 보장항목에서 어느정도 보장이 되는지 체크해 보아야할 중요항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치매
- 현재까지는 치료가 불가능하고 일부 증상완화나 진행속도를 늦추는데 효과가 있는 치료법 정도가 전부인 치매는 해마다 발생율이 증가하고 있는 치명적인 증상입니다. 게다가 고혈압, 심장 질환, 당뇨, 비만, 뇌졸증 등 다른 노인에게 발생할 확율이 높은 질병이 있는 경우 치매발생율이 높다고 하니 더더욱 경계하고 준비하지 않을 수 없조.


- 암은 사망원인의 1/4이라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이면서 무서운 질병입니다. 현대 의학의 발달로 조기발견시 완치가 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환자 본인 뿐 아니라 가족 모두에게 엄청난 심적 경제적 고통을 수반하게 됩니다.

뇌줄증
- 흔히 중풍으로 불리우며 골절, 치매, 암과 마찬가지로 상당한 고액의 수술비 및 입원비를 필요로 하며 뇌조직에 혈액이 넘치는 뇌출혈과 뇌동맥의 내강이 혈전에 의해 막혀 발생하는 뇌경색으로 나눠 집니다.

급성심근경색
- 심장을 움직이는 관상동맥이 막혀 혈액을 공급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며, 사망율이 매우 높은 치명적 질병입니다.

 


 실버보험은 그 필요성에 비해 상당히 신중한 가입을 요합니다. TV광고에서는 무진단 무심사만을 강조 하는 경우가 많은데, 현재 건강하지만 앞으로를 대비하는 차원이라면 무진단 무심사 상품은 괜히 보험료만 크게 비싸지는 경우를 만들 수 있고, 정작 보장 받아야할 부분에 대한 설계가 부실할 가능성은 물론이고, 받아야할 보험금을 고지의무 위반등으로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그리 비싸지 않게 어떤 형식으로든 비교적 쉽게 가입이 된다하여 아무생각 없이 가입하고 안심해서는 안된다는 말입니다. 모든 보험이 그렇듯이 실버보험도 정확히 피보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맞춤형 상담을 통해 가입당시에 모든 것을 철저히 따져가며 가입해야 나중에 후회가 없고, 나아가 질병의료비로 인해 고생하는 노후를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관련포스트
[보험 정보] - 암보험, 가입전 필수 체크사항 11가지 및 민영의료보험의 필요성
[보험 정보] - 보험의 종류와 올바른 가입방법, 세금절약하는 방법으로 알아본 연금보험
[보험 정보] - 실손의료보험 가이드, 감기치료비부터 재테크 포트폴리오 구성까지 알아보자.
[재테크 일반] - 은퇴설계와 연령별 재테크 수칙과 노후대비 은퇴연금의 필요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