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레즈힐튼, 태양 이어 승리 극찬 나선 이유

연예-대중문화 블로거의 한 사람으로써 미국의 유명블로거 페레즈힐튼이 블로그에 한국 가수를 소개하고 있는 것을 유심히 봐왔는데, 이번 빅뱅의 멤버 '승리'가 발표한 신곡 '어쩌라고'가 소개되었다는 뉴스기사를 보고 문득 '왜 유독 YG소속가수의 곡이 페레즈힐튼에 자주 언급하고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몇가지 추측을 해보게 되었다.

페레즈 힐튼은 어떤 기준으로 선곡하여 소개할까?

 'K-Pop Does A body Good!'
"Check out the just-released video from seungri, What can I Do?"
- 한마디로 풀어 이야기 하면, "한국가요 좋으니 승리의 뮤비를 함 봐라" 라고 하고 있다.

작년 태양의 솔로곡 'I'll be there'도 역시 페레즈힐튼에 소개된 바 있는데, 당시 태양의 뮤비는 파격적인 안무가 화제가 되었었다. 물론 그는 소녀시대와 2NE1, 이효리, 원더걸스 등을 소개 한 바 있고 최근에는 2인조 동방신기도 언급한바 있다. 그래서 필자는 어떤기준으로 페레즈힐튼에 한국가수들이 소개 되고 있는가를 생각해보았고 몇가지 떠오르는 단상이 있어 글로 옮겨 보고 있는 것이다..

첫째, 퍼포먼스

페레즈힐튼에서 최근의 동방신기와 승리의 곡을 소개하는 것을 보면 상당히 빠르게 반응하고 리뷰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들이 일단 주목하는 것은 뮤직비디오상에서 주목할만한 퍼포먼스가 보이는가 여부가 관건이 아닌가 싶다.


둘째, YG스타일

작년 엠넷만의 자축잔치에 머물고 말았던 'MAMA'에서 필자가 주목한 것은 '파이스트 무브먼트'의 출연이었고, 그들의 음악과 빅뱅의 음악의 연결점이 보이기 시작하였다. 즉, 최근 GD&TOP의 곡 'high high'의 흥겨운 리듬을 접하면서 문득 파이스트무브먼트가 빌보드 정상을 차지한 곡 'Like a G6'가 생각난 것이다. 힙합의 세계트랜드에 가장 근접한 한국의 아티스트, 그래서 동양을 주목하고 있는 페레즈 힐튼은 그들과 연결접점을 찾기 가장 좋은 YG소속 가수들을 늘 관심있게 보고 있는 것이 아닐까.

셋째, 친숙함

위대한탄생의 글로벌 오디션 참가 미션중 특이한 케이스를 발견하였는데, 바로 유튜브를 통한 공개오디션에서 가장 많이 불리운 곡 1위가 바로 2NE1의 '아파'였다는 점이다. '아파'라는 곡은 한국에서 역시 상당한 반응이 있었다고 할 수 있지만 가요차트 정상을 몇주 연속 차지한다던가 하는 그런 곡은 아니었기 때문에 상당히 의외의 일이었다. 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과거 페레즈힐튼에서 '롤리팝'을 주목하고 소개했던 것을 상기해보게 되었고 그리 놀랄만한 일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즉, 미국의 힙합트랜드와 가장 친숙한 한류가수를 다수 보유한 YG에 그들의 관심의 촉수가 닿아 있고, 그것은 바로 세계의 무작위 다수 인터넷 사용자들의 촉수와도 연결되어 있음을 방증하며, 그러한 이유로 한류를 접하는 많은 세계의 대중들은 '아파'라는 곡을 알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페레즈힐튼에서의 소개는 '전세계에서 음악을 홍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 34위에 랭크돼 있다'고 한다.


페레즈힐튼, 세계 음악시장에 한류 알리는 첨병

유명블로거의 '보러가길 권한다'라는 멘트 몇마디가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라고 반문하는 사람들이 있을 테지만, 필자는 바로 이러한 점이 한국의 블로그생태계가 한국안에 갇혀 있는 주요원인이라고 생각한다. 즉, 보이지 않는 파급력을 가진 블로그는 인터넷이 지배하는 세계 문화의 트랜드의 중심에 있고, 알게 모르게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음에도 이 보이지 않는 영향력을 실체화 하여 인정하고 있는 미국과 달리 한국에서는 블로그를 당순히 홍보용으로만 취급하고 있어 페레즈힐튼과 같은 유명블로거의 탄생은 지난한 일이 되고 있는 것이다.

페레즈힐튼에서 http://perezhilton.com/ 승리의 곡을 확인하려면 오른쪽 배너부분 PEREZ TV를 클릭후, 다수의 세계 여러나라의 곡 중 하나로 소개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비교적 상단에는 위에 언급한 '파이스트무브먼트'의 곡도 볼 수 있고...

필자는 블로거의 한 사람으로써 세계적 파급력을 가진 한국의 블로거가 나올 수 있기를 희망한다. 페레즈힐튼이 아닌 한국의 블로그를 통해 한류가 본격적으로 세계와의 소통에 나설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다. 또한 '빅뱅'과 같이 페레즈힐튼에서 늘 관심있게 주목하여 볼만한 아티스트가 많이 배출되기를 바란다.

이 리뷰가 마음에 드시면 추천해주세요!!! (아래 viewon 손가락 버튼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