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아이돌 그룹 '젝스키스'의 리더 이자 1박2일로 현재 방송가의 최고의 예능가수로 꼽히고 있는 은지원.  은지원은 사랑하는 아내가 자신의 몽유병으로 고생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이었는데, 중간에 이승기가 나서 '"형님 그럼 아직 게임은?"

은지원이 했던 게임은 2005년초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의 오리지널버전(이하 와우) 때 부터 입니다. 스타크래프트로 한국에 많이 알려진 블리자드엔터테임먼트사가 전세계적으로 히트를 시킨 바로 그 MMORPG의 명품 온라인게임 와우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한국의 온라인게임의 2차 부흥기를 이끌었던 리니지2가 한창 전국을 강타하고 있을 무렵에 나온 와우를 하기 시작한 은지원이 손댄 게임내 직업은 도적과 주술사.


2005년 2월에 모 언론사와 인터뷰한 기사에 보면 자주하는 게임이 무언가에 대해 wow라고 말하며 아직 한지 얼마 안되어 레벨이 낮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당시로서는 주술사라는 직업이 상당히 힘들었던 때로 귀족대우를 받고 있었던 시기입니다. 사자비가 이러한 내용을 잘 아는 것은 저 역시 와우를 은지원과 비슷한 시기에 플레이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케릭터에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를 알아 보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5170점이라는 업적 점수를 보면 대강은 감을 잡을 수 있는데요. 오리지날 버전때부터 꾸준히 플레이 해야만 저정도 점수가 2009년 초까지 달성 가능합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높은 점수는 아니나 시기가 다름.) 은지원씨의 케릭터 아이템 레벨을 구체적으로 뜯어 보면 이미 2009년 초 정도의 아이템 등급에 머물러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은지원씨의 또다른 케릭터는 도적케릭터로 이케릭이 현재 전투정보실에서 검색되지 않고 죽음의기사로 나오는 것으로 보아 케릭터를 삭제하고 죽음의기사로 플레이 했다는 것 또한 짐작 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은지원씨는 세계최대히트작인 와우를 초기단계부터 시작하였고, 상당한 정성을 쏟아가며 플레이 하다 2009년 초에 이미 어느정도 플레이 하는 시간을 대폭 줄이다가 2009년 말에는 완전히 끊었다는 것입니다.

간혹 종종 TV뉴스에 게임중독으로 아이를 방치하다 굶겨죽었다느니 하는 사건사고 소식을 보신적이 있을텐데요. 특히나 온라인게임중 MMORPG장르는 그 생활에 빠져있을 경우 헤어나오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연예인들 중에도 온라인게임을 아주 소문날정도로 좋아 하는 경우가 꽤 여럿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얼마전 세상을 떠들썩 하게 하고 먼곳으로 떠난 故안재환씨는 리니지2의 유명플레이어였고, 현재 프로게이머 황제 임요환의 여친으로 알려진 김가은 씨도 역시 온라인 게임 매니아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전에는 김희선가 있고 그외 기타 등등 정말 많은 연예인들이 온라인 게임을 좋아 하고 즐겨왔습니다. 그런데 막상 은지원씨는 무엇때문에 그 끊기 힘들다는 온라인 게임을 과감히 끊고 말았을까요.

지난 4월 20일 하와이에서 2세 연상의 첫사랑 연인 이모씨와 결혼한 은지원씨에게 있어 와우는 지속할만한 게임이 되지 못합니다. 사실 와우라고해서 다른 게임처럼 케주얼하게만 즐기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고 또한 여가시간이 주어진다고 하더라도 여자친구와 사귀거나 은지원처럼 결혼을 하게 되면 자연 시간을 내기가 어려워지게 됩니다.

"게임에 파뭍혀 사는 남자를 여자들은 대개 상당히 질색해 합니다. 참고하세요"

와우라는 게임에는 레이드 라는 개념이 있는데, 최종 보스를 가기 위한 각종 미션이 존재하는 거대한 던전이 있고, 던전내의 단계별 보스를 25명의 플레이어가 각각 자기 역할을 맡아 긴밀한 호흡을 마추어가며 공략해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레이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몇시간은 예비준비시간이 필요하고, 특정 일을 골라 레이드 공략 시간을 잡을 경우 은지원이 마지막으로 즐겼던 그 시기의 레이드컨텐츠는 초기 공략 5~10시간 이나 걸리는 방대한 규모의 인던이었습니다(나중에는 2시간도 안걸리게 되었지만..) 이러한 컨텐츠는 1박2일 촬영으로 바쁜 와중에서도 목~금 정도의 날빠만 조금 쉴 수 있다면 지속될 수 있는 부분이었지만 연애와 결혼 과 예능 프로의 활동으로 점점 시간을 내기 어려줘지면 간간히 틈틈히 내던 시간도 내지 못하고 그러다 보니 케릭터의 능력치가 낮아지고 어느순간 뒤쳐지면서 점점 재미도 시들해 지게 됩니다.

은지원이 접속을 중단하게 된 시기에 이미 다른 차기 컨텐츠가 선보이고 있었음에도 전혀 다음 단계의 아이템이 없다는 것은 낙스라마스를 공략 한 이후 어느정도 길드원과의 관계등을 위해 지속적인 접속을 하였으되 다음 컨텐츠를 건드려볼 생각을 하지 못하다가 어느순간 확 끊어 버리게 된 것을 짐작 할 수 있게 합니다.

하와이 유학시절,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금의 부인(2살연상)을 만났다는 은초딩 은지원씨는 2년여의 열애를 하였는데 젝스키스의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연락이 끊겼다고 합니다. 그러다 가수 제이의 미니홈피에서 소식을 보게 되고 다시 연락하여 결혼에까지 골인하게 되었습니다.

이쯤 되면 눈치 채셨을 테지만, 은지원은 와우 초기때부터 푹 빠져 살아왔던 매니아로서 결코 쉽지 않는 주술사라는 케릭터로 나름대로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상태였고 방송에 대고 길드원들에 대한 애정을 표시할 정도였지만 지금의 아내를 만나 사랑하고 가정을 갖고 지켜가기 위해 과감히 게임을 접는 결심을 한 것입니다.

정말 어려운 결단을 내린 은지원씨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며 글 마칩니다. 이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글쓴와 여러분에게 행복이 찾아옵니다.^^

보너스 샷있습니다. 아래 더보기 클릭 하시면 접혀 있는 부분이 열리면서(티스토리자체지원기능) 슈주 김희철 씨의 케릭터와 사자비가 플레이 했던 케릭터를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