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남아공 월드컵이 한창이어서 그런지 축구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우리 국가대표팀에게 뼈아픈 패배를 안겨준 아르헨티나 선수 메시와 마라도나감독은 한 세대를 대표할 만한 선수라고 해도 과언은 아닌데요. 비록 월드컵에서는 우리의 적팀으로 나서고 있지만 축구 자체를 좋아 하는 분들이라면 시대를 대표할만한 선수들의 멋진 영상이라면 볼만하지 않나 싶어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다음팟과 유튜브를 돌아 다니며 발견한 흥미로운 동영상 몇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첫번째 동영상은 메시의 어릴적 모습이 담긴 홈 비디오인데요. 꽤나 귀여운 모습입니다.
(축구하는 모습은 없으니 패스하셔도 됩니다.)
두번째 동영상은 4살때의 메시가 더 큰 아이들 사이를 완전히 헤집고 다니는 경이적인 장면이 담겨 있습니다.
 



세번째 동영상은 마라도나의 전성기 시절입니다. 신의손이라고 불리리게 된 장면도 보이고 영상의 중간 이상 넘어가면 그 시절 잘나가던 마라도나의 엄청난 발놀림을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선수 시절 이나 그 이후에도 마약복용 및 수 없이 많은 좋지 않은 뉴스의 단골 손님이 되었고 지금은 배나온 땅딸보 아저씨의 모습이지만 선수로서 활약할 당시의 그 모습은 정말 지금보아도 대단하다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마라도나의 경이적인 개인기와 그를 바탕으로 적진을 뚫어 버리는 모습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네번째 동영상이 바로 '메시 vs 마라도나'의 비교장면인데요. 참 네티즌들도 대단하긴 합니다. 이런 비슷한 장면을 어떻게 발견하고 영상으로 까지 만들었는지..

하프라인 이전부터 상대방 선수의 골을 빼앗은후 단독 드리블로 첩첩히 대비하고 있는 수비수들을 모두 제끼고 슛을 성공하시키는 영상입니다.
 

재미있게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영상들 중 가장 재미 있고 흥미로우며 축구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게 될만한 것들로 골라보았습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추천 및 구독" 을 통해 힘이 되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