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의료실비보험 비교

의료실비보험 순위! 100세만기 실비보험 추천과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장단점

현대인의 생활습관이 바뀌고 평균연령이 올라가면서 보험은
점점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집집마다 보험 한두개씩은 없는 집이 없을 정도로 위험관리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보험의 최근 트랜드로 두드러지고 있는 것은 의료실비보험의 인기를 들 수 있는데요.

일종의 대세라고 해도 무방할만큼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의료실비보험이 이토록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일까요.


첫째, 평균연령이 올라가고 노령화사회로의 급격한 변화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 의학기술은 발달하고 건강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평균연령은 자연스럽게 올라가고 있지만 인간의 삶이라는게 언제 어느때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할지 모르므로 평균연령이 올라간만큼 대비해야 하는 기간이 길어진 것입니다.


둘째, 이전에는 보상받을 길이 없었던 의료비부분까지 실비보상

- 보험료가 크게 부담되지 않는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경제적 고통에 보험가입을 꺼려 하며 망설이던 분들도 부담 없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셋째, 국민건강보험의 보완적 성격

 - 의료비는 국민건강보험에서 부담하는 보험급여항목과 보상이 되지 않는 비급여항목으로 구분되는데요.  국민겅강보험이 완벽하게 모든 것을 다 해결해 준다고 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만 현실적으로 비급여항목이 많아 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은 어느덧 필수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반드시 필요한가?

보험의 주요목적은 위험에 대한 보장,
노후생활대비, 질병상해에 대한 보장 등이 있는데요.

위험에 대한 보장성자산이 필요한 이유는 한 가정의 가정인
경우 불행한 일이 닥쳤을때 그 가족이 겪어야 하는 고통을 분담하여 혹시 모를 만약을 대비하는 것을 말하고, 노후생활을 대비하는 것은 연금보험등을 말합니다.

그리고 질병 및 상해에 대한 보장은 살아 가는내내 작던
크던 질병이 발생하였을때 부담하게 되는 의료 비가 가계에 적잖은 부담을 주게 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 그 주된 목적입니다.

 

의료실비보험 VS 건강보험


나날이 심각해져가는 고령화 현상과 전국적인
웰빙열풍 등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대 되고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이러한 관심은 바로 보험시장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종신보험등의 사망보장 상품의 관심이 닷 줄어 들고 질병 및 상해와 같은 건강 보험 상품이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개인의 건강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생명보험사의 민영건강보험이 있고,
손해보험사에는 민영의료보험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생명보험사도
실손보장을 해주는 상품을 이전보다 늘려 사실상 큰 구분은 짓지 않으나 대개 손해보험사의 민영의료 보험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래링크에 건강보험과 의료실비보험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놓았으니 필요하신분은 클릭해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참고포스트) 건강보험 총정리 http://neblog.com/214





 구분

보장내용

 보장주체, 방법 및 장단점

 보험급여항목

 국민건강보험

 입원비, 통원비, 수술비, 검사비 등, 의료수가 기준 지급  병원지급
장점: 넓은 보장범위(거의모든질병)
단점 : 불충분한 의료비보장
 본인부담  법정의무 부담분
국민건강보험 적용부분중 10~30%
 의료실비보험, 고객지급
단점: 3년또는5년마다보험료재산정.
 비급여항목  MRI촬영, TC촬영
초음파 검사
병실 치료차액 50%
기타 선택 진료비
 의료실비보험. 고객지급
실제 생한 비용 보상

 

 

의료실비보험의 인기비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현실과는 반대로 암보험의 보장내용이 축소되거나 아예 판매를 중단하는 경우가 많아진 지금 의료실비보험을 통해 실제 발생하는 의료비를 90%(손해보험표준화로90%로통합)까지 돌려받는 상품의 인기가 높아진 것입니다.

게다가 보험료가 저렴하여 30대 남성을 예를 들면 1만원대의 저렴한 보험료 설정이 가능합니다. 중대질병을 추가로 보장하기 위해 건강보험을 따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의료실비보험내에서 특약으로 저렴하게 구성이 가능합니다.

실제 병원에서 발생하는 진료 및 검사 등 일부 제외항목(아래첨부)을 제외한 질병 및 상해에 대한 폭 넓은 보장을 해주는데, 예를 들면 감기와 같은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경우를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발생한만큼 돌려주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이면서 실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실생활에 있어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대부분의 질병에 대해 보장하므로 보험금을 청구할 경우도 많은데 의료실비보험의 보험금 청구 절차는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입 전 체크사항 및 구체적인 가입요령
 
민영 의료 보험으로 지급되지 아니하는 질병

  • 치과, 정신과 치료
  • 한방병원, 한의원에서의 통원치료 및 보신용 약재
  • 의료보조기 구입 및 대체비용
  • 미모를 위한 성형수술
  • 정상분만 및 제왕절개 수술
  • 비뇨기계장애 및 직장 또는 항문관련 질환
  • 상위병실 차액 50%
  • 자동차보험, 산재보험의 의료비
  • 알코올 중독 등 습관성 약품 복용
  • 환각제 복용
  • 고의적인 자해등 악의적인 목적에 의한 치료비청구

위와 같은 경우에 보장받지 못하므로 기본적으로 알아 두어야할 내용들입니다.

모든 보험이 그러하겠지만 기가입되어 있는 보험과 중복은
되지 않았는지 여부도 살펴보아야 하고 생애 첫 보험이라면 앞으로 연급보험이라던지
추가로 건강보험을 설정하게 될 경우라던지 각자의 상황과 연령대에 맞는 설계를 염두에 두고 보험의 첫단추를 잘 끼워야 나중에 후회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체크사항)의료실비보험을 주로 판매하는 손해보험사 상품은 여러개를 가입해도 중복보상 받기가 어렵습니다.

 


구체적으로 접근하여 보면 각 보험사의 상품별 특징과 보장내용
그리고 보험료에 대해 살펴보아야 합니다.

각 보험사 별로 주계약과 특약에 대한 설정이 다르고,
특히나 꼼꼼히 비교하지 않으면 놓치기 쉬운 보험료 차이가 존재합니다.
대개 엇비슷하겠지 하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비슷한 보장에
더 비싼 보험료를 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예를 들면 보장기간이 100세까지인지 여부, 가장 저렴한 보험료 구성이 보험사 별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기본 보장내용은 어떠한지 등은 꼼꼼히 살피지 않으면 놓치는 경우가 많은 것이조.

 

 입원의료비의 적정 금액은 얼마 인가


통계적으로 1년동안 아프거나 다쳐서 입원치료비용으로 3천만원 이상 들어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5천만원과 1억원 한도 상품과의 보험료 차이에서 엿볼 수 있는데, 불과 몇십원에서 많아야 백몇십원일뿐이다. 즉 보장하는 금액대비 보험료 차이가 아주 미미할 만큼 입원치료비용이 3천만원을 넘어가는 경우가 찾아보기 힘들정도라는 말이다.

새로 출시되고 있는  민영의료보험의 보장기간이 100세로 늘어나 현재 백몇십원의 부담 없는 추가비용을 들여 보장 금액을 크게 늘려잡는게 나은 선택일 수 있다. 이는 몇십 년 후에도 3천만원이 현재의 가치와 같을리는 없을 것이므로 몇십원 더내고 그 이상의 보장확대를 노리는 것이 보다 나은 선택이라는 말이 된다.

통원의료비의 경우는 상황이 조금 다른데, 공제 되는 금액이 클 수록 보험료는 싸지게 된다. 공제 되는 만큼 본인 이 부담해야 되기 때문. 결국은 10만원 한도로는 부족한게 사실이고 대개 50만원한도까지 통원의료비가 나오는 경우는 매우 적으므로 30만원 한도가 적당 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이런 조건들이 점점 축소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그것은 민영의료보험의 과당경쟁으로 보험사의 손익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입원의료비의 최고 한도는 5천만원, 통원의료비의경우 20만원으로 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이제 본격적으로 대중화되어 되어 어느정도 필수 보험상품으로 인식되기까지 이르렀는데,  이러한 단계까지 오는 동안 보험사들간의 불필요한 과당경쟁이 있어왔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보상금액 한도가 5천만원으로 통원의료비가 20만원으로 줄어들 것으로 업계에서는 내다보고 있다. 즉, 동일 한 상품을 가입해도 나중에 가입하게 될 경우 보상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 질 수 있는 것이다.


 

전문가의 도움으로 맞춤설계



보험상품자료를 받아 보면 정말 긴 상품설명은 읽어보기에도 부담되고
읽은 후 뒤돌아 서면 잊어 버릴 만큼 복잡한 경우가 많은데요.

 보험을 하나쯤 가입해보신분들이라면 대개 공감하실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 또한 이와 다르지 않아 각 보험사 별 차이를 알아보려 해도 하나의
상품도 보기 힘든데 여러 상품을 비교하기란 사실상 매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와 같은 애로점은 보험전문가와 상담하여 놓치고 있거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낭비되는 부분이 있다면 재설계를 하는 것이 보다 나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이렇듯 꼼꼽히 비교해야 하는 부분을 일일이 손수 하기란 버거우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 인터넷에서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상품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과 기초지식을 먼저 알아본후 상담을 받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TIP]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21세기에 보헙을 싸게 잘 가입하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신뢰 할 수 있는 사이트 중 두어곳을 골라 견적을 받아보고 직접 비교해본 후 부족한 점은 전문가와 상담하여 수정하는 방법으로 가입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물론 보험료도 10%~20%정도 절약도 하며 초회보험료 50%할인 혜택도 받아 볼 수 있으니 여러모로 이득입니다. 제가 아는 신뢰도 있는 비교견적사이트 두곳을 아래 소개해드립니다.

 

 

보험비교사이트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예를 들면 상담을 요청하기전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대략적으로 자신에 상황에 맞는 상품 몇가지를 찾아본 후 상담을 요청합니다. 

전문가와 상담시에는 먼저 보험료를 결정하는 기본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나이와 성별 등을 이야기 하고 'A사, B사, C사'의 상품을 비교중인데
예상 보험료는 어느정도이며 보장항목에 꼭 포함되었으면 하는 내용등을 이야기하여
전문가의 맞춤 설계를 이메일로 제공받아 꼼꼼히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조금의 수고를 통해 본인에게 맞춤 설계된 상품을
선택해야 차후에 후회하는일이 없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요즘은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일이 많은 것인데요.

인터넷 세상이 오기전에는 대개 특정 상품만을 판매하는
동네 보험 아줌마를 통해 상품의 비교는 생각도 못했었습니다.

이웃 이나 선배 등을 통해 가입해 놓은 보험들을 보면 상품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가입하지 않아 조금도 아니고 완전이 판박이 상품을 두개이상 가입해둔 분들도 꽤나 많았을 것입니다.


제 경우에도 완전 동일한 화재보험을 무려 3가지나 가지고 있던 적이 있었으니...
제 어머니가 마을금고에서 대출 박을때 제이름으로 가입해둔 보험 두가지가 대동소이한 내용이었고, 그러한 보험이 제 이름으로 되어 있는 지도 모르고 아는 선배를 통해 제가 직접 가입한것 까지 3가지가 모두 손해보험 상품이었던 것입니다.
이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상당수 였던게 과거의  보험가입의 맹점이었습니다.


제가 보는 보험비교사이트의 최대 장점은 바로 인적관계로 인한 감정상의 불편함이 없고, 깨끗하게 일처리가 가능하며 이래저래 거리낄것 없이 딱딱 계산된 대로 설계받고 가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험료 절약하는 방법
21세기에 보헙을 싸게 잘 가입하는 방법은 인터넷으로 신뢰 할 수 있는 사이트 중 두어곳을 골라 견적을 받아보고 직접 비교해본 후 부족한 점은 전문가와 상담하여 수정하는 방법으로 가입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물론 보험료도 10%~20%정도 절약도 하며 초회보험료 50%할인 혜택도 받아 볼 수 있으니 여러모로 이득입니다. 제가 아는 신뢰도 있는 비교견적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굿모닝리치 goodmorningrich.com
-
 특정 보험사를 추천하지 않아 좋고, 비교자료 및 견적 무료제공

보험몰 bohummall.co.kr
 - 보험사별 상품비교 및 보험료계산 기능제공, 비교자료 및 견적 무료제공

 


 


보험료 절약 노하우


아래 나열하는 9가지 보험절약 노하우는 중복으로 되지 않는 경우도 섞여 있습니다.
그러나 1~15%사의 절약방법을 몰라 안내도 되는 보험료를 내고 있다고 생각하면
굉장히 아까운 생각이 들 수 밖에 없겠조.

1. 급여이체 은행 자동이체 납부 할인 1%

- 세금을 내던 인터넷 사용료든 자동납부시에는 할인이 되는 경우가 많조. 보럼료도 다를바 없이 약 1%정도의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 종신보험의 경우 가입금액에 따라 추가 할인혜택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저축보험, 연금 보험 등도 납입 보험료에 따라 1~2%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일시납, 연납이 월남보다 1~2%절약
-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등을 이용 1~2%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직장동료와 함께! 단체취급특약!
- 직장에서 일하며 만난 동료들 보험가입도 함께 해서 단체취급특약을 통해 보험료 절약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보험가입을 따로 했어도 나중에 모여 5명이 모여도 됩니다. 단, 같은 보험사여야 합니다.

4. 금연하면 좋은 이유! 건강체 할인 10%내외 절약

- 종신보험이나 CI보험과 같은 고액 보장성 보험의 경우 건강체할인 제도를 통해 월보험료 1~10%정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_ 알리안츠생명(5~10%), 삼성생명(7~12%) 등 대략 10%내외의 할인이 가능합니다.
- 보통 담배를 끊은지 1년 이상이 되어야 하고, 비반지수 BMI는 20~28사이, 최대혈압 110~139사이 등 보험사가 정한 기준에 충족해야 합니다.
- 기 가입된 경우라도 할인 받을 수 있으니 보험사에 문의해 보는게 좋습니다.

5. 본인 한정 18% 할인

자동차보험의 경우 본인만 운전 가능한 1인 한정 특약시 18%의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6. 부부한정 특약 15% 할인

자동차보험의 경우 부부한정 특약으로 15% 할인이 가능합니다.

7. 두자녀 이상 가족사랑보험료 할인,  1%절약
- 어린이 보험의 보험의 경우 자녀에게 해당되는 할인 제도 인데, 저출산 사회가 되면서 출산장려정책의 일환으로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제도 입니다.
-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고 본인포함 형제가 2명 또는 3명 이상일 경우 기본보험료의 1%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8, 부모사랑 할인 1~1.5% 절약
보험가입시 자녀가 계약자이고 부모를 피보험자 및 수익자로 정하면 보섬사에 따라 1~1.5%의 할인혜택을 주기도 합니다.

9.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10%가량 절약

 

 의료실비보험 베스트


2009년 10월 실손의료보험은 손해보험사 기준으로 표준화가 이루어졌는데요. 준화가 되었다고 해서 모든 보험사의 보장내용이 같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보장내용 및 특약설정, 내야 하는 보험료도 다르니 다양한 상품이 오히려 뭘 골라야 되는지 햇갈리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보장이 충실한지 여부를 먼저 살펴보고, 다양한 보장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구성된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 보장보험

메리츠화재의 알파플러스는 상품이 출시된 이후부터 현재까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인기상품인데요. 현재 가입율1위 상품입니다. 사망보험금의 기본구성이 작은 대신 저렴한 가입이 가능하고, 암담보설정이 최대5천만원까지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갱신되는 특약은 실손 특약만 해당되므로 보험료이 인상부담이 적다는 것도 좋습니다. 거의 모든 특약설정이 가능하니 필요한 여러 보장을 특약으로 설정하는 세세한 설계가 가능합니다.

최근 한방병원과, 치과치료, 항문관련 질환까지 (특약설정) 기존에 많이 이용하고 있었으나 실손보험이 되지 않은 경우까지 보장해주어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상품입니다.

LIG 닥터플러스 보장보험

LIG 닥터플러스 보험은 100세만기 보장이 가능한 대표적인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순수 보장형으로 가입하면 2만원대로 가능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입대상은 만1세부터 60세까지이며, 보험종류는 순수보장형입니다. 만기는 80세와 100세중 선택이 가능하며 납입가간은 10년납,15년납,20년납,25년납,30년납으로 되어있습니다.

 최고100세까지 의료비 특약으로 질병, 상해사고로 인한 병원치료비 보장(특약선택시) 입원의료비 5,000만원한도, 통원의료비 30만원 한도 내에서 실제 치료비 를 보장

우리가족 통합보장. 최대 5명까지 피보험자별 설계.  본인은 물론 배우자,자녀, 부모, 형제자매까지, 모일수록 유리해지는 보험(피보험자2인이상 1%, 3인이상 2%할인)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 5대 중요질병 진단비와 암보장 추가 가능 (특약구성)
말기폐질환,말기간경화,말기신부전증딘단 비 추가가능 (각 특약별 추가)
암으로 인한 사망, 진단자금, 입원비 보장 가능( 각 특약별 설정)

질병-상해 실속보장
- 수술비:16대 질병 수술비 100만원
- 골절 및 화상: 진단비30만원, 수술비 60만원
- 질병-상해 입원일당 최대3만원 보장

운전 중 발생하는 각종 위험에 대해 최고 80세까지 보장(특약구성)
운전자담보: 형사합의금 3천만원한도+변호사비용 5백만원

유의사항
-입원: 보장대상 의료비의 10% 공제한 90%를 보장(단, 200만원이상은 전액보상)
-외래 (방문1회 또는 1일당): 의원1만원, 병원 1.5만원, 종합전문병원 2만원 공제
-처방, 조제(건당): 8천원 공제


동부화재 (무)다이렉트 100세건강보험 1004(성인형)

대상:1~60세까지, 퍼펙트 가족플랜 1~7형, (납입은 20년,25년,30년. 일부특약 80세까지 설정상황에 따라 가능합니다)

이상품은 상해로 인한 고도 후유장해보장을 강화 하였고, 5대골절 및 7대질병 수술비까지 보장한 집중 보장해 주는 것으로 상해의 위험이 자주 있는 직종에 계신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상품입니다.

성인형은 만성당뇨합병증진단비와 여성특정질병수술비 특약이 설정가능한 점도 눈에 띄는군요.
 

위와 같이 상품을 비교할 시에 기본적으로 판단할 부분은 전체적인 보장 내역은 대동소이 한 면도 분명히 있지만 세부적으로 나와 맞는 부분과 그렇지 못한 부분을 가르는 점들이 상품마다 각각 다르게 존재한다는 점이고, 이러한 부분들을 놓치지 않아야 불필요한 보험료 지출을 줄이면서 꼭 필요한 보장도 챙길 수 있으니 손수 비교해보고 판단하는것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작은 차이가 모여 큰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은 보험상품도 마찬가지니까요. 

 

 

어느 보험사의 상품을 어떻게 어디서 가입하는게 좋을까?

따져볼 것은 따져봐야 하는데 무엇을 어떻게 따져봐야 할지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장내용을 나란히 놓고 보다 보면
어떤 점이 좋고 나쁜지 빠르고 쉽게 알 수 있고, 위에서 제가 설명해드린 핵심 체크사항들을 함께 비교해보면 더욱 이해가 쉽습니다.

더군다가 보험사별로 다른 부분들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부분과
그렇지 못한 부분이 있는 것을 확인해야 보험료의 군살을 쫙 뺄 수 있고 마음에 드는
보험사의 보험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는 곧 상품의 인기척도가 되기도 하므로 이러한 부분도 보험비교사이트를 보면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시 주의할점 

객관적 비교 가능한 신뢰있는 보험사 선택하는 방법


재테크 상담을 해보면 보험에 대해 유독 중복지출 및 낭비되거나 적절치 못한 포트폴리오인 경우가 너무나 많았습니다. 아무 계획 없이 그때그때 상품가입을 한 경우입니다. 기존에 가입된 보험상품이 있거나 아니면 새로 설계 하는 경우 모두 전체적인 그림을 잘 살펴 특정 보험사 상품에 치우치지 않고 가장 적합한 구성을 찾아내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스스로 정보를 알아보고, 자신의 자산 및 보험상황에 대해 잘 파악하며, 전문가의 도움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끌어 낼 수 있는 자세를 갖추는 것입니다. 즉, 아는만큼 얻는다는 말입니다.

신뢰성 있는 보험비교사이트 두곳을 추천해드립니다.

굿모닝리치 : goodmorningrich.com 보험몰  bohummall.co.kr

- 다양하고 많은 보험상품 보유
- 무료질문게시판을 이용한 사례별 맞춤 Q&A제공
- 보험료계산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 첫회 보험료 50%를 되돌려주는 캐쉬백 서비스
- CS팀을 토한 보험상담원 부재 시 제공되는 사후처리서비스
- 아시아경제신문 우수법인으로 입증된 공신력
- 우수한 보험비교전문가 다수 보유
- 보험금지급사례 등 보험에 대한 각종 정보제공


직장인을 위한 1억만들기 재테크칼럼 소개
 줄여서 직장인재테크는 맞춤 재테크칼럼의 일환으로 연재되어지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입장이 되어 새내기부터 연령대별 맞춤 연재를 계속 할 것입니다.

 


 

재테크 & 보험가이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