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포스트는 타블로가 직접 중앙일보 영어 신문인 중앙 데일리와 인터뷰 하기 이전에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 내용 추가합니다*


 

 재학시절 성적표와 담당교수의 공식 확인서를 제시한 타블로, 98년 9월에 입학해 2001년 학사학위 취득 후 2002년 5월 석사학위를 받기까지 취득학점과 성적 모두가 기록된 성적표를 공개 했습니다.

담당교수였던 토비아스 울프는 "3년반만에 학사와 석사를 받은것은 대단한 일이다" 라는 내용을 담은 확인서를 보내왔다고 합니다. 

 _________이하 이전 작성한 본문 ______________

에픽하이의 리더 타블로에 대한 마지막 의혹이 머니투데이가 미국기관에 의뢰 해 발급 받은 학력 인증서를 통해 98년 입학한 것으로 최종 확인되었습니다.

어제 '내가 타블로라면 어떤 심정일까' 라는 주제로 포스팅 하였고 많은 누리꾼 여러분들이 공감해주셨습니다.
관련포스트) http://neblog.com/195 '타블로 입장되 생각해보니'

"요청한 재학기간 문의에 대해 명확히 한다. 스탠퍼드 대학교로부터 제공 받은 갱신된 학력인증서를 첨부한다."

관련뉴스) 머니투데이 [단독] 타블로 학력 위조설 종지부, 스탠퍼드대 확인


학력 인증서에 기재된 개인신상도 동일하고, 그동안 마지막 논란거리 였던 입학시기에 대한 것도 전산상 입력오류로 다시 갱신하여 보니 맞더라는 것입니다.

타블로의 소속사는 이미 모든 증거를 확보 하였고 낱낱히 밝힐 준비가 되어 있으나 타블로가 현재 말할수 없이 괴로워 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정말 '마녀사냥'이 너무 지나치다 못해 무슨 대안이 있어야 하지 않느냐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이런 분들이 또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그래 입학했다고 치자 조기졸업했다던데 그런 증명은 안하냐?"

참 욕심도 많은 사람들이조. 개인 사생활을 이토록 뒤집어 놓았으면서 아직도 더 많은걸 바라다니. 타블로가 한말은 지금껏 다 맞는것으로 증명되었습니다.  이미 이로 인해 타블로는 많은 고통을 당했고 지금까지 드러난 바를 토대로 보면 대개 그의 말은 모두 증거가 드러나고 있으니 졸업관련 의혹도 타블로의 말이 맞을 가능성이 높아 졌습니다.

앞으로 졸업관련 해서는 소속사가 밝혀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더이상 타블로를 욕하는 일은 없어야 겠습니다.

 

 힙합그룹 에픽하이의 멤버 미쓰라 진(27)이 자신의 트위터에 4일 게재한 글

"산은 대답이 없다. 누군가에 의해 심어지고 뽑혀지고 파헤쳐 진다해도 그냥 오래전부터 그 자리에 있었을 뿐. 대답하지 않았다. 하늘처럼 눈물을 흘리지도 않고 바다처럼 성을 내지도 않는다"

"그냥 무너져 내리면 그만이다. 그냥 너와 나만 아플 뿐"

또 "이제는 하늘 위에서 하늘을 바라다보고 바다를 막아 지도를 바꾸며 산을 옮길 수 있는 사람들. 그런 사람이란 존재들이 모여 사람하나 무너지게 만드는 것 너무 쉬운 일이지만, 모두를 위한 일이 아니라면, 단순한 쾌감을 위해 움직이는 것이라면 그만 멈추길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