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공간이자 소통의 공간인 블로그. 거리낄 것 없이 (지나친욕설만아니라면) 다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좋은 이 공간.  거짓과 위선이 가득한 세상에서 솔직함이 통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는 정말 크게 매력적입니다.


 

 블로그에서조차  위선으로 가득찬 사람들을 보면 정말 한숨만 나오고, 뭐하러 사는지..

 낭만소나무에서 운영중인 블로그 통합아이디 '사자비' 로 필명 바꿉니다.


파워블로거 및 수익도 어느정도 추구하는 블로깅을 목표로 시작한지 꽤나 시간이 지났군요. 아직 포스트 수가 채 이백도 되지 않지만 앞으로 속도를 좀 붙여볼 생각입니다.

구독하고 구독받는 가치를 몰랐다

유명블로거님들이 간간히 초보를 위한 팁을 올려주는 것을 일일이 찾아가며 벤치마킹을 한다고 했으면서도 실제로는 가슴으로 느끼지 못했던 듯 합니다.

한국에서 메타블로그사이트의 정점에 있는 다음뷰만 보더라도 알짜배기 글을 등록하면 되지 구독하고 구독 받는 시간을 왜 굳이 내어가며 시간을 보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한두명 구독자가 늘어나도 사자비의 구독수는 0 을 유지 했더랬조.

그런데 그것이 정말 아니라는 것을 이제야 느낍니다.

세상은 주고 받는것, 절대 불변의 법치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상호간의 주고 받음이 얼마나 큰 가치를 지니는가는 정말 몸소 겪어보지 않고서는 모르는 일인거 같습니다. 체험하지 못한다면 이러한 법칙을 알려주는 글을 눈으로 읽고 이해하면서 몸으로는 그런가 보다 하는 정도에 그치고 마는 것이조.(마케팅의법칙이기도)

제가 구독하게 되니 구독해주시더군요. 지금도 얼마 안되지만 한분 한분 늘어 날때마다 기쁨이 배가가 됩니다.

다음뷰 구독해주시는 분들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