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디바이스 사용자 모임 네이버카페를 개설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리면서 개설 취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손목에 착용하여 운동하면 신체 활동을 체크하고 탑재한 센서에 따라 수집된 데이터를 어플리케이션이 보여주는 방식은 이미 피트니스밴드 와 스마트폰에 이미 존재하고 있던 기능입니다.

웨어러블기기 시장이 주목을 받는 가장 큰 계기는 두가지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 구글글래스와 최근에 공개된 애플워치입니다.

그러나 이런 두 대표적인 기기 외에도 스마트한 손목시계는 이미 오래전부터 존재해 왔으며, 본격적인 성장을 앞두고 내놓으라 하는 소니, LG, 삼성, ASUS, 모토로라, 인텔 등 많은 기업들이 차기 먹거리 사업으로 전력투구를 하고 있는 와중에 있습니다.

소비자의 반응이 아직은 왜 저런게 필요하다고 그러는 것일까 라는 의문을 표하는 경우가 많지만, 결국은 기술 발전의 방향성이 향하는 최종도착지점이 웨어러블이며, 각종 기술이 이미 무르익었기에 웨어러블로 가는 것입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 14나노 공정으로 이행중인 최첨단 생산기술, 작고 발열 적고 전기 덜 먹으면서도 성능은 뛰어난 프로세서, 이미 휴대기기에 적합한 와이파이 및 근거리통신 기술의 발달 등 수를 헤아릴 수 없는 조건들이 전에는 부족했거나 존재하지 않았지만 이제 대부분 갖추게 된 시기가 되자 새로운 산업의 시작으로 눈길이 몰리고 있는 것입니다.

음악 및 게임용의 이어셋 전문, 기존의 피트니스 기능을 대폭 강화 하고 고유의 기술을 더한 전문 의료기기용 웨어러블, 가상현실을 가능케할 HMD의 등장과 관련 컨텐츠, 사물인터넷으로 대변되는 가전제품과 휴대기기의 통합 컨트롤, 자동차의 스마트키를 대체할 시계의 등장 등등 일일이 거론하기 힘든 전문적 영역과의 접목 및 간편결제, 멤버쉽체크, 간편알림기능, 심박센서 및 각종 센서류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 교육용, 패션아이템으로서의 가치까지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굉장히 많습니다. 간접적인 연관산업까지 감안하면 정말 광범위하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Wearer 는 착용자라는 뜻입니다. 카페 이름은 

http://cafe.naver.com/wearers 로 입는자들이란 뜻을 갖습니다.

사이트도 개설해 두었는데요. 

http://wearer.kr 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안드로이드앱을 개발하시는 분들, 실제 제품을 받아 사용중이신분들, 아직 구입을 하진 않았지만 의향이 있어서 알아보려는 분까지 다양한 분들과 커뮤니티를 이뤄 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