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테라, 한게임의 차세대 블록버스터


 


 언리얼3.0 엔진을 이용하여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선보이고 있는 한게임의 차기 대작 '테라' 입니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과 논타겟팅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는 테라는 아래 소개하는 '블레이드엔소울' 처럼 기존 게임대작으로서도 선보인적이 없는 그래픽으로 무장하고 있습니다.(과연 권장사양이 얼마나 될지 후덜덜한...)

 

2. 블레이드 엔 소울 GStar 2009 - 'Blade & Soul' Official Trailer



엔씨소프트의 차세대 주력작품이 될 블레이드엔소울의 동영상이 처음 공개되었을때 이 영상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 게임매니아들에게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만큼 온라인게임으로서는 상상 할수도 없던 그래픽으로 무장하였고, 경공시스템이라던지 엄청난 점프가 가능한 도약이라던지, 적을 꺽고 베는 근접기술이라던지 영상내에서는 온라인게임에서는 사실상 암묵적으로 금기 되다 시피 했던 내용을 모도 모아놓은건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들 정도였고 신선한 충격을 주었던 작품입니다.
 

5. 아이온 Ncsoft 'AION 3.0' Trailer


아이온의 최근 패치  2.0 '용계 진격'이 등장하고 있는 시점임을 감안하면 작년 말에 등장한 본 영상은 마치 블리자드나 해외 게임사의 그것처럼 미리미리 조금씩 공개하여 유저들의 기대를 증폭 시키고자 하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해하면 될 듯 합니다.

미리 보는 3.0 의 그래픽은 아이온이 그래픽 확장을 고려하여 설계 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물론 엄청난 사양의 압박이 있을법 하지만요) 그런만큼 볼 거리도 많고 신규대작게임들에게 뒤쳐지기보다 기존유저들을 확보한 대작게임으로서의 명성도 이어가고, 신규대작보다 오히려 앞서가는 그래픽을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동영상을 통해 공개 한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들는 영상입니다.
 


 

4. 디아블로3 Diablo 3



 

 

5. 에이지오브코난 Age of Conan



 

 

6. 파이날판타지 FINAL FANTASY XIII E3 2009 Trail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