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들은 책상에 앉아 컴퓨터로 게임도 하고 업무도 보며 책을 읽고 일기도 쓰며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런데 같은 시간을 책상위에서 보내더라도 이왕이면 휴식같은 느낌으로 책상을 꾸며놓는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며 이 포스트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화사하고 따뜻한 녹색으로


 

 프리미엄링크 1200m.com - 첫번째 미니화분 사진은 대개 저렴한 가격대(1~2천원사이)의 다육식물 상품에 비해 리본을 달거나 화분을 조금더 좋은 걸 쓴 프리미엄 제품으로 가격은 3종세트로 9,900~11,900 사이에 팔아요.  


미니화분에 쓰이는 식물은 다육식물이라고 하는데요. 작고 화사하기만 해서 사무실 책상에 놓기 좋은게 아닙니다. 근래 워낙 인기다보니 아시는분은 다 아실만한 특징 몇가지만 짚어 봅니다.

다육식물은 어떤 환경을 좋아 할까

첫째, 습기에 약하다.
둘째, 햇빛을 좋아한다.(평범한식물인증^^, 강한 직사광선 조심)
셋째, 환기가 잘되는 곳
넷째, 영상 5도이상이어야 되요.

물주기

다육이는 물을 조금만 주셔야 되요. 매우 강한 생명력을 가진 다육이는 물을 많이 주는걸 좋아하지 않아요.
보름에 한번 흙이 젖는 정도면 충분합니다. 장마철이거나 비가오는 날이면 물을 주지 않아도 되고, 겨울에는 두어달에 한번만 주어도 됩니다. 시즌에 따라 다르지만 눈으로 확인하고 주어도 되는게 잎이 말랑거리거나 주름이 생기면 주면 맞아요.

분갈이

분가이는 마사토70%, 일반배양토10% 정도
키포인트는 배수가 잘되는 흙
순서는 잎이 떨어지지 않게 다육이를 빼낸후 뿌리부분의 흑을 털어주면서 잔뿌리를 약간 제거한 후 옮길 화분 바닥에 그물망 같은 여과제를 깔고 배합토를 넣고 다육이를 심습니다.

입꽃이

잎한장만으로 번식이 가능한 다육이.
잎을 따서 적당한 볕에 두었다가 그늘진 곳에 2~3일 정도 말려두기를 하면 원래 접면이었던 부분에서 새로운 싹이 뿌리와 함께 나오기 시작합니다. 그것을 배수가 잘 되는 흙에 심으면 신기하게 작은 다육이 나옵니다.

 

 지마켓 (바로가기), 11번가 (바로가기) - 두번째 사진은 지마켓 판매순위1위(5월25일현재) 상품사진인데요. 가격은 천원! 그런데, 요즘 소비자들은 싸다고 무조건 좋아 하지 않습니다.. 인기 이유는 가격대비 ㅂ품질이 만족스럽고 이쁘기 때문인듯해요. 단 저렴한 상품은 소비자평가를 꼼꼼히 살펴보셔야 됩니다. 반품 및 교환 꺼리가 생기면 판매자나 소비자 모두 불편한게 천원대 상품인점 주의하시길.

 

케릭터가 살아있게 (선풍기, 라디오, 문구)


@ 상품검색링크(검색값 입력후 첫 화면) 11번가 미니선풍기 (바로가기클릭)

우측위 그림은 11번가에서 검색해서 찾은 상푸밍고, 헬로키티는 여러 쇼핑몰에 다 있더군요. 사진에 있는 헬로키티는 한일에서 만든 국산이라고 상품안내에 대문짝만하게...

오른쪽 아래 토끼사진 있는거두 위에 사진 짤렸는데, 선풍깁니다.ㅡ.ㅡ;

옥션에는 이색상품 코너가 있는데요. 재미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옥션 이색상품)

푸드문구 보면 참 희안한 아이디어도 그렇지만 저걸 상푸믕로 만들었다는거 자체가 더 신기하더군요.

물로 작동하는 시계도 그렇고...사실 시계에 건전지 한번 넣으면 반년은 기본 가니 뭐 큰 의미는 없지만 그래도 물로 작동한다는 거 자체가 눈에 띄기 좋은듯 합니다. 게다가 친환경적이고요. (요즘 강조 되는 녹색문화아니겠습니까^^)

 

러피안 스타일의 패션 종합 쇼핑몰인 OTTO쇼핑몰 데스크용품 코너에서 찾아낸 이쁜 케릭터 라디오입니다. 

OTTO패션종합쇼핑몰, 데스크용품코너

원몰에서 찾아낸 클래식명화쿠션 입니다.

쿠션 하나만 있으면 행복한 직장인들...아 힘들고 고달픈 사무실생활에 안줄기 위안이 되는...아니 도움이 되는...바로 그..

쇼핑몰마다 데스크용품란을 찾아보면 각 쇼핑몰의 특징에 따라 인기상품도 달라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원몰은 생활용품 분야에서 유명한 곳으로 침구류 같은 패브릭상품이나 인테리어소품 등에 주안점을 둔 쇼핑몰 답게 데스크상품 코너 중에서 가장 판매량이 높은건 바로 쿠션이었습니다.

클래식 명화쿠션은 디자인도 기존 케릭터 쿠션 하고 다르게 차별화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네요.

프리미엄링크(상품으로바로갑니다, 첫페이지링크아님) : 다원몰-클래식명화쿠션

나와 주변 모두에게

 

서두에 적은데로 책을 읽거나 업무를 하거나 어떤 경우에도 나와 주변 모두에게 보기도 좋고 실제로 편리함까지 더해주는 여러 이색상품들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사자비의 추천링크

생애 첫 보험의 시작,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으로 http://neblog.com/132
꼼꼼히 비교해주고 부담없이 무료상담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