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비교사이트의 비갱신형암보험 가입순위와 추천견적의 유용성이란?

어디서는 암보험축소가 되고 다른 곳에선 암보험진단금이 좋다고 하고 인상된다는 이야기도 들려오고, 암이 흔하게 발병하는 세상이다 보니 관심을 안 가질 수는 없는지 "암보험어디가좋은가요" 라고 묻는 분들이 많아 이번글로 안내해드리고,

암보험의 갱신형은 무엇인지 비갱신형은 어떤 의미인지 부터, 가입요령까지 다양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암보험이란

암보험비갱신형 추천이유와 암보험료인상 전 가입요령

살면서 누구나 병원에 한번쯤은 가게 되고, 의료비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암이 발병하면 그 위험성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목돈의 병원비고, 따라서 암보험진단금의 필요성을 느끼고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 상황이죠.

암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기술은 갈수록 발전을 거듭해 가고 있지만 그런 의료기술 발달의 수혜를 받으려면 암보험상품에 들어가는 암보험료 인상 역시 따라오게 됩니다.

가능하면 건강하게 장수하고픈 분들이 많은 건 당연할 테지만 운동이 그 한 방편이라면, 암보험상품 역시 다른 한쪽의 준비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데도 갑자기 발병하기도 하니까요.



암보험 비교의 필요성

 

1. 암은 예기치 않게 찾아온다

암은 예기치 않게 찾아옵니다. 물론 나트륨이나 각종 유해성분등이 암유발물질로 발병확율을 올린다는 소식이 언론에 나오고는 하지만 그 빈도가 높다보니 오히려 둔감해지는 경향도 있는듯 합니다.

나이가 더해가며 면역력은 떨어지고 관절이 약해지는 등 신체적 변화만을 두려워 할게 아니라 그로인해 나타날 수 있는 암과 같은 중대질병, 성인질환, 혈관질환등을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한지 이미 어느정도 세월이 흐른 현재, 대비해야 하는 시간도 길어지고 있는 점이 예전과는 가장 큰 차이점이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목돈 들어가는 일반암, 고액암, 희귀암 등 고가의 검사비, 진단비, 치료비용 부담 효과 

국민건강보험의 보험급여 확대는 암치료비를 줄어들게 했지만, 아직도 비급혀 항목은 많으며, 실질적인 암치료비용 인상이 진행되는 가운데 요양비까지 감안하면 암보험진단금이 유용하게 쓰일 것 있습니다.

3. 암보험 하나로 큰 병과 사소한 질병, 상해까지 대비.

생명보험사만 암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근래 암보험 가입순위가 높은 리스트를 살펴 보면 손해보험사의 의료통합, 즉 암진단금 담보를 중심으로 실손보장을 조합한 통함보험의 형태가 많은게 현실입니다. 

실비 + 암진단금 = 종합형

이런 종합보험적인 구성은 곧 사소한 질병부터 상해까지 모두 이 보험하나로 대비하고자 하는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암보험의 보장내용과 가입방법

 

암보험축소 라는 이야기는 좀더 자세히 말하자면 손해율 때문에 암보험상품 자체가 줄어들거나 보장이 줄어 들 수 있음을 말하는 것으로, 요즘에는 암진단금의 유용성이 알려지면서 여러가지 형태로 보장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1. 발병전 가입 
암이 흔해져버린 세상이니 발병 이전에 가입해두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 수록 암보험료는 인상폭이 커져 갑니다.

2. 암보험 보장혜택의 범위는?

암치료비는 일단 목돈이 들어가죠. 이런 큰 돈의 지출은 본인 뿐 아니라 가족의 스트레스가 됩니다. 이로인해 자녀들이 고생하는걸 많이 목격하게 됩니다.

암진단비를 잘 구성함과 동시에 암보험비교를 제대로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암보험상품의 주요구성은 일반암, 고액암 진단비, 방사선치료비 등 암과 관련된 진단비, 치료비, 특약구성에 따라 입원일당 등의 실손보장까지 겸하고 있습니다.

같은 회사 같은 암보험상품이라고 하더라도 보다 저렴한 암보험료를 춴하는 분들을 위해 실속형, 종합형 보장이 나뉩니다(회사별로 명칭은 다를 수 있음)

실속형은 암보험상품의 이름에서 대부분 내용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 무배당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
흥국화재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
MG손해보험 원더풀S통합보험
동부화재 훼밀리라이프종합보험
현대해상 계속받는암보험
AIA생명 무배당 뉴원스톱암보험

현재 인기 있는 암보험상품 리스트를 적어 보았는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는 부분은 종합 혹은 통합보험이라는건 앞서 말했듯이 실비특약과 중대질병이 어우러져 있음을 뜻합니다. 따라서 실속형플랜보다는 암보험료가 조금은 더 높지만, 따로 드는 것보다 관리가 간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같은 상품도 실속형 플랜을 선택할 수 있고, 그런 경우에 일부 특약을 선택하지 않게 됩니다. 핵심 담보만을 보장하게 되는 셈이죠.



- 20대 30대의 경우 담보를 적게 잡고서라도 통합보험으로 가입해두고, 차후 암보험을 따로 강화
- 40대 이상에 늦게 가입하는데 기존 가입한 상품이 없는 경우, 즉, 최초가입의 경우 통합보험
- 40대 이후 비교적 넉넉하다면,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을 각각 따로 그리고 한번에 설계하여 상호 보완 가능하게 설계가능(손해보험 + 생명보험의 시너지 가능)

생활습관, 가족력, 근무환경 등 나를 둘러싼 상황을 고려해 일반암과 고액감 희귀암등에 대한 담보 비중을 조율해야 합니다.

 입원하거나 통원하게 될 때 검사비 식대비 병실이용료 등이 발생하기 마련이니 이런 비용을 보험금으로 보장받게 구성하는게 실비특약이고, 기본적으로는 앞서 언급한 암 진단비 위주의 설계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게 하는게 좋겠습니다.

3. 어느정도 보상되는지 비교해야 

비슷한 보험료에 비슷한 구성처럼 보여도 각 보험사마다 보장내용에서 차이가 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할 것만을 생각할게 아니라 더불어서 암진단금 및 입원일당, 한번인지 두번 반복지급인지 여부 등의 조건을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시뢰성과 지급율도 무시못하게 중요하므로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4. 좋은 보험을 고르는 방법

무엇보다 믿을만한 곳인지가 조금 더 중요합니다. 오랜 세월이 지나도 망하지 않을만한 회사를 찾는게 해마다 조금씩 아끼는 것보다는 나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컨설팅할 때 지급율이 좋은 곳을 추천해 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의외로 중요한 일이죠.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인 공인받은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경험이 풍부한 상담사들과 문의를 해보시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보험사의 암보험상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갱신형과 비갱신형
비갱신형이 장기적으로는 좋습니다. 위에 열거한 리스트에 있는 상품 대부분이 비갱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MG손해보험의 원더풀s통합보험이나
한화손해보험이 판매하는 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 은 순수보장형이고,

흥국화재의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과
현대해상의 계속받는암보험 은 일부만기환급형입니다.

여기서 일부만기환급형이라는 내용중 일부라는 점은 적립보험료를 다이어트한 경우를 말합니다.
만기환급을 하긴 하는데, 적립보험료 라는건 사실상 내야 하는 암보험료를 생각보다 꽤 크게 올라가게 하는 요인이기 때문에 요즘처럼 암보험료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일부' 로 절충한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암진단금과 노후대비

 

나이들어가는 것도 서러운데 점점 병원갈일이 많아지고 고생하게 되니 은퇴 이후 이런 이중고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암발병은 60대 이후에 급증하게 되는데, 자녀교육에 내집마련에 은퇴자금까지 생각해야 하는 현대인에게 있어서 은퇴이후의 의료비에 대한 리스크를 관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큰 병인 경우에는 큰 치료비가 들어가게 되니 더욱 대비하고 준비해야 하는 것이죠.

60대 이후 은퇴후의 삶 중에 지출되는 의료비가 인생 전체의 절반이상 입니다. 그런데 막상 그때가 되었을 때 일정한 수입을 지속적으로 얻고 계신분들이 많지 않다 보니 은퇴 후의 병원비 지출은 참 복병처럼 다가오게 되죠.  즉, 은퇴를 대비하는 연금도 좋지만 동시에 큰 병 이기는 암보험 역시 필요한 것입니다.

 



왜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유리할까?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무료상담도 하고, 여러 보험사의 다양한 암보험상품 비갱신형 중 인기 가입순위도 알아보고, 그중 내가 생각하는 플랜에 가까운 실시간보험료계산도 이용해 보는 등 편리한 기능은 모두 모여 있습니다.

십년전쯤에 제가 보험하나 들 때 이야깁니다.
설계사 하는 지인분의 이런저런 설명을 듣다가 이해하기도 어렵고, 솔직히 설명을 다 기억할 수도 없어서 빠르게 예스/노를 반복하며 넘어가고, 5만원대로 맞춰달라고 하면 알아서 가입시져 달라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런 방식은 설계사가 착하고 성실하여 무리가 없으면 좋은데, 어떨 때는 이용만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컨설팅을 제대로 거치지 않았기에 유지 가능성도 높지 않고, 주먹구구식이라 기존에 들어둔 보험과 중복되는지 여부도 따져 볼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러니까 한두가지를 알면 다른 한두가지는 모르는게 일반적인데, 전문가와의 무료게시판을 통한 상품이나 무료견적 요청으로 성과가 마음에 들면 추가 진행을 하면 되니, 아래 많은 분들이 이미 이용중인 곳에 한번 들러 보세요


믿을 수 있는 두곳만 골라밨습니다. 암보험 컨설팅을 잘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 몇 곳 추려봤으니 맘에 드시는 곳을 이용해 보세요.

보험몰

암보험 전문가 이백여명이 전문CS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PB상 등 다수의 수상경력에 거의 대부붐의 암보험상품을 구비하고 있는 공신력 있는 사이트입니다.

보험닷컴

초회보험료 50%돌려주고, 국내 주요 14개 보험사의 방대한 상품을 편리하게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중소기업브랜드 대상에서 다수의수상을 한 곳으로 실시간 견적을 내어줄 정도로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기 위산 상식과 암 질병 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다루어 보아쓴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추천버튼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사실 추천안해줘도 댓글 주시면 더욱 감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