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들의 포스트 발행의 비밀 두가지만 살짝 들춰 볼까요.

첫째, 포스팅 시간의 비밀


파워 블로거들의 발행 포스트는 새벽녂에 이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티스토리의 메인의 경우를 보도록 하조.


보시다시피 댓글베스트와 트랙백 베스트의 각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포스트의 등록시간은 6~7시 사이입니다.

남들 잘꺼 다 자고 이제 막 일어나 세수하고 이빨 닦는 시간에 인기글은 이미 등록되어 이제 막 컴퓨터를 켠 다수의 네티즌들에게 읽을 거리를 제공 해 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전날 이미 작성 해둔 글이기만 할까요. 그것 또한 아닙니다.

인기글을 분류하는 몇가지 기준이 있겠지만 이글의 주제에 맞게 분류해 본다면

- 핫 이슈가 아니어도 꾸준히 누구나가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 예) 요리, 여행 등
- 매우 HOT한 이슈, 전날 저녁에나 일어난 사건 등을 새벽녘에 작성해두고 6~7시 사이로 미리 예약등록

자 아주 쉽게 시간의 비밀을 말씀드렸습니다. 정리하자면 매우 부지런한 블로거가 인기발행글의 주인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는 말입니다. 또한 제아무리 꾸준한 관심을 받는 음악, 영화, 요리, 여행 등의 주제라고 할지라도 어느정도 시기가 맞아야 수만에서 수십만이 읽는 큰 인기글이 될 수 있습니다.

둘째, 재발행의 비밀


꾸준한 관심을 받는 주제의 경우 작년에 작성해둔 글과 새로운 어떤 이슈가 서로 어울린다면? 새로 발행할 글은 새로운 시각을 담아 발행하고, 기존에 작성해둔 글은 수정 보완하여 같은 날 약간의 텀을 두고 함께 발행 해 줍니다.

메타블로그사이트는 새로운 발행글의 기준을 같은날로 잡아 자동으로 잡아 채는 각 사이트만의 집계 방식이 있는데, 대개는 같은날 여러가지 포스트가 함께 발행되는것이 노출에 유리한 것입니다. 그러나 제아무리 슈퍼맨이라고 할지라도 하루에 양질의 포스팅을 다수 한다는 것은 무리가 따르므로 기존의 포스트와 새로운 포스트를 섞어 주는 것입니다. 이 것은 주로 오랜 기간 블로그를 운영한 이들만의 장점이고, 그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것이조. 신규 블로거라면 이러한 불리함을 극복 하기 위해 순수 노가다성으로 많은 수의 포스트를 준비 할 수 밖에 없으니 결국은 꾸준한 발행으로 다루고자 하는 내용을 다수 확보 하는 것이 관건이라는 말입니다.

이것을 원점으로 돌이켜 보면, 주제가 산만하지 않고 주로 다루는 주제가 한정되어 있는게 좋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한정 된 주제일지라도 그 주제 안에서 다양한 시각을 담아 내야 경쟁하는 다수의 타 블로그를 제치고 여러 검색에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농후해지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딱 두가지의 아는 사람만 아는 블로그 포스팅의 핵심 비밀을 말씀드렸는데요. 차후에는 보다 상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볼 기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제 경우는 이것저것 연구는 많이 하는데, 핵심인 꾸준한 블로깅에서 태클이 걸리는 군요. 역시 정답은 꾸준하고 성실한 블로깅 인데 말이조. 
 


사자비의 추천포스트

생애 첫 보험의 시작,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으로 http://neblog.com/132
꼼꼼히 비교해주고 부담없이 무료상담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러가기]
도쿄 여행가이드, 알고 가면 더욱 즐겁다. http://blogcore.tistory.com/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