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한평생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마찬가지일 것이나, 현대에 와서 의료기술이 발달하며 진단율과 치료율이 같이 상승하고 있지만 정작 암이라는 중대 질병에 대한 대비인 암보험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적잖은것도 현실입니다. 이 글에선 왜 비갱신형 암보험이 나은것인지와 전반적으로 암질병을 대비하려면 무엇을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도 짚어보고, 결과적으로 암보험 하난 잘 들었다는 말을 들으면서 실제 보험료도 줄이고 보장은 잘 받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 왜 비갱신형이 좋을까?
- 보장성 보험의 전체적인 구성 방법
- 암 발병 후 생계문제
- 가입시 주의사항

암의 종류 만큼이아 암을 대비하는 상품의 수도 상당하지만, 다 그게 그거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어떤 보장이냐, 어떤 보험사인가, 어떤 특약으로 구성되었는가, 사망보험은 얼마나 되는가, 적립보험료는 얼마인가 등에서 다른게 구성하면 정말 보험료 차이는 아주 크다는 것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암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음에도 '나도 때 되면 하나쯤 준비해야지' 마음 먹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실은 내가 능동적으로 알아보고 전문가와 상담하며 비교견적도 내보고 저렴하게 가입 할 수 있는데도 차일피일 미루다가 막상 뜻하지 않은 시기에 보험모집인에 의해 바로 좋다는 상품으로 가입하고, 나중에 후회 하거나 혹은 누수되는 보험료가 있는지도 모르고 완납까지 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보험재설계란 이렇게 기존에 들어둔 내가 가입한 건강보험이 내 상황과 잘 맞게 가입되어 있는지도 재검토해보고, 과거에는 보장하지 않았거나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하는 설계가 가능해졌다면 이런 좋은 부분 적용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아무튼 한국인의 사망원인 중 가장 많은건 역시 암이므로 사실 이런 중대 질병에 대한 대비는 온 국민들이 이해해야 합니다.

왜 비갱신형 암보험일까?

왜 많은 사람들이 비갱신형 암보험이 좋다고 말할까요. 그 이유는 보험의 구성을 이해하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암 진단금이 중심인 암보험은 사실상 건강보험으로 중요질병에 대해 보장하고 있는데, 갱신형으로 구성된 여러 특약들이 사실상 3년의 주기로 갱신이 되고 보장받는 만기까지 보험료 인상이 있는 것과 달리 비갱신형 암보험은 상대적으로 초기부담은 조금 있을지언정 만기까지 보험료 인상이 없다는 점에서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암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한 요령과 더불어 내게 맞는 맞춤형 구성을 하려면 꼭 알아두어야할 내용들이 있는데 이런 부분을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도 보험료는 적게 보장은 잘 받는다면 금상첨화가 되겠죠. 그 핵심이 바로 비갱신형 암보험인 것입니다.

 

보장성보험의 전체적인 구성방법

내가 병원에 가는 이유는 중대질병일 수도 있지만 사소한 질병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병원에 가서 사용하는 비용(실비)을 대부분 지원해주는(되돌려주는) 의료실비보험이 근래 각광받고 있는 것이고, 더불어 발병시 가족의 생계마저 위협하게 되는 암을 포함한 중대질병을 보장해주는 진단금 위주의 건강보험으로, 이중 대비를 해주는 것이 보장성보험의 구성방법입니다.

모든 일에는 우선순위라는게 있는데 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보장을 다하려면 한도 끝도 없겠지만 내게 다가올 위험 중에서 가장 우선순위로 해야 하는게 있다면 바로 가정경제에 미칠 파장을 최소화 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가장일 경우라면 더더욱 그러한데, 실비보험의 경우 가정의 총수입 대비 가능하다면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것도 좋지만 특히 암보험은 가장에게 있어서 사망보험과 함께 그 필요성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총수입 대비 하여 가장 뿐 아니라 가족력을 고려 했을 때 미리 아이들을 포함한 온 가족이 최소한의 실비보험으로 준비해두면 차후 만일의 일로 재무적 위험이 오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더불어 재테크 계획을 충실히 하는 차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망보험은
가장의 경우 총수입에 여유가 있을 경우 종신보험으로, 자녀교육비 및 내집마련 등 재무계획을 세워두었는데 여유가 없다면 보장기한을 정하는대신 종신보험에 비해 훨씬 저렴한 정기보험으로, 이마저도 여의치 않다면 암보험의 사망보장을 강화 하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암발병후 생계문제
혼자 태어나서 혼자 가는 사람이 없듯이, 암은 나 혼자만의 문제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실제로도 그렇구요. 성인이지만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20대라면 부모님의 생계에 부담을 지우게 되고, 가족이 생계를 책임지는 가장의 경우라면 자녀와 배우자의 앞날에 먹구름이 드리워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측면이 오늘날 가장 흔하면서도 치료에 큰 비용이 발생하는 암을 대비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암보험의 핵심은 진단금 구성
경기가 어렵고 생활비도 빠듯한데 암보험을 가입한다 해도 저렴하게 구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불필요한 구성을 줄이고 실속형 설계를 해야 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양보해선 안되는게 바로 진단금입니다. 특히 고액암과 일반암의 차이를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가장 흔한 발병의 대부분은 일반암이니 이부분의 진단금을 충분히 설정하고, 가족력 및 특정 이유가 있을 경우 고액암에 대한 준비는 맞춤형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암진단금은 일시적으로 수입이 중단되는 가족의 생활비로도 쓰일 수 있고 약제비와 여러 필요한 경비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요즘에는 암진단금을 두번주는 암보험이 나와 재발율이 높은 암에 대한 대비도 할 수 있으니 이부분도 고려하면 좋겠습니다.

보장기간이 길어야 하는 진짜 이유
많은 전문가들이 보장기간이 길어야 한다고 말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발병후의 재가입이 사실상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암은 어린 나이부터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까지 연령대를 가리지 않습니다. 이 점 때문에라도 가능한 길게 보장기간을 가져가야 하는 것이죠.

비갱신형 암보험을 암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찾아보고 저렴하게 가입하자

의학은 발전해 암의 진단율과 치료율은 올라갔다지만 실제 암이 발병하면 가족의 생계가 위협 받는다는 것은 여전합니다. 한국인들의 사망원인중 수위를 차지하고 있는 암을 대비하고 발병시 암진단금을 통해 생계를 지탱하고 가정을 지킬 수 있게 도와주는 가장 좋은 암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암보험은 현대사회에서 필수적인 보험으로 불리고 있는데, 서구화된 식습관 등 암의 발병요인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실제 암의 발병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근래는 워낙 암을 진단받고 사망하는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 암보험에 대해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스스로 필요성을 느끼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 암이 남의 일이 아니라 내 자신의 일이 될 수도 있다는걸 많은 분들은 깨닫고 더이상 늦지 않게 대비하려고 하는 추세인 것입니다.

의학기술이 발달하기 전에는 암에 걸리면 불치병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현대의학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고,
이제 암은 극복이 불가능한 질병이 아닌 가능한 질병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치료도 가능하다지만 그런 치료기술의 발달은 비용의 증가로 이어지고 암이 발병한 당사자에게는 아직 커다란 경제적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보험료는 저렴하게 보장은 잘 챙기기 위해서는 보험비교사이트가 제격인데, 일반적인 정보는 아무리 자세하게 설명한 정보라고 하더라도 정작 나와 딱 맞는 정보를 얻기란 쉽지가 않으니 이왕이면 전문가에게 물어보고, 그걸로도 부족하면 재질문하고 재답변받을 수 있는 질문게시판을 활용해 보고, 보험료계산 서비스도 활용해 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초회 보험료를 50% 돌려주는 등의 혜택이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화/인터넷/이메일 등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시간에 상담받을 수 있고, 대부분의 상품이 구비되어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일정 규모가 되는 곳 중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곳을 선별해 보았으니 살펴보시고 마음에 드는 상품으로 비교견적 요청해 보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보험비교사이트 1. 보험몰, 국내 대부분의 보험사의 다양한 암보험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으며, 많은 전문가들과 나의 재무상황에 맞는 설계를 해볼 수 있다. 이용 편의성에서 우수한 평을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