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형 암보험 추천상품은 암보험 비교사이트 통해야 저렴한 이유

암이 발병하면 가족의 생계가 위협 받는다는 것은
이제 모르는 분들이 많지 않은 정보화 시대지만
암보험금 암진단금을 최대한 많이 보장해 주는 가장 좋은 암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전히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암보험은 현대사회에서 필수적인 보험으로 불립니다.
서구화된 식습관 등 암의 발병요인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실제 암의 발병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근래는 암보험에 대해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스스로 필요성을 느끼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주변에 암으로 돌아 가시는 걸 너무나 흔히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암이 남의 일이 아니라 내 자신의 일이 될 수도 있다는걸 이제 많은 분들은 깨닫고 더이상 늦지 않게 대비하려고 하는 추세이죠.

과거에는 암에 걸리면 불치병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현대의학은 발전을 거듭하고 있고,
이제 암은 극복이 불가능한 질병이 아닌 가능한 질병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과거와 지금이나 암의 치료는 커다란 경제적 부담을 안겨준다는 점입니다.

 


암보험을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필요성을 알고 내게 맞는 적정한 구성으로 무리 없이 가입했다면 해지의 위험성은 적고 효율은 좋을 것이나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저렴한 보험료라는것은 매달 내는 부담을 줄여 주는 동시에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인 것이죠. 보험사마다 보험료가 다른 것은 손해율과 같은 일반 사람들은 쉽게 파악하기 힘든 내용들이 반영되기 때문인데, 이런 원가 차이가 비슷한 보장내용임에도 다른 보험료를 만들어 내니 이왕이면 조금 더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받기 위해 꼼꼼히 비교하고 가입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제가 260mm등산화를 신는데 280사이즈의 고어텍스 등산화가 있다고 해도 쓸모는 없을 것입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산이 높은 산도 아니고 낮은 산에 비가 오는 것도 아닌데 굳이 중등산화를 신을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반면에 지형이 험한 산을 탈 계획이면서 경등산화를 신어 위험을 자초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은 아니겠죠.

무슨 말이냐면 암보험의 보장도 마찬가지로 내게 맞아야 쓸모가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처한 경제적 상황, 일하는 여건, 가족력,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해서 어떤 부분을 조금 더 집중적으로 보장해야 하는지 따져봐서 이왕이면 조금더 저렴한 보험료로 정말 필요한 대비는 더욱 강화 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일찍 가입할수록 유리하다.
연령차에 의한 보험료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그만큼 높은 연령대에서 질병의 발생확률이 높아서 그만큼 보험사의 손해율도 덩달아 올라가게 되므로 보험료가 비싸질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현대의학의 발달은 암진단과 암치료율을 좋게 하지만 비례해서 의료비용도 같이 올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늦을 수록 더 많은 비용이 들게 되고 같은 비용이라면 더 적은 혜택을 받게 됩니다.

진단금이 암보험의 핵심포인트
암진단금이란 암이 진단되었을 시 한번에 지급해 주는 보험금을 말합니다. 가입시 약관의 의거하여 정해진 금액을 일시에 지급해 줍니다. 암진단금을 많이 설정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조건이 맞을 때 지급하게 되는 특약들에 비해 암진단금은 일시에 지급하게 됨으로서 보험가입자의 필요에 따라 큰 액수를 필요에 따라 융통성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보험료라면 암진단금이 축소되거나 하지 않고 오히려 가장 좋은 보장금액을 갖는 보험상품이 좋습니다.  

두번주는 안보험이란?
암보험하면 비갱신형이 좋다는 말은 이제 흔히 들을 수 있는 말이 되었는데요. 다시 요즘 새로이 부각되는 두번주는 암보험이 화제입니다. 암은 재발률이 높기 때문에 이런 두번주는 암보험은 여러모로 가입자에게 유리하게 설계된 것인데요. 처음 암진단을 받고 나면 생활이 어려워 지는게 일반적이라서 다시 재발하게 되면 이중삼중의 고통이 뒤따르게 마련이니 두번주는 암보험은 상당히 유용한 제도라 할 수 있습니다. 대신 두번 보장에 앞서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른 조건의 보장범위 및 보장개시일이 있으니 약관을 잘 챙겨 봐야 합니다.

첫째 유형, 암진단 확정 1년후 첫번째 암이 진단 된 기관과 다른 원발암과 전이암 보장
둘째 유형, 2년후 모든 기관에 발생한 원발암, 전이함, 재발암, 잔류암 보장
셋째 유형, 위화 상동이나 1년후부터 보장

비갱신형으로 보장기간을 길게 가져가는게 좋은 이유
최대한 보장을 길게 가입해야 하는 이유중 결정적인건 바로 암이 연령대를 가리지 않고 발병한다는 점 때문입니다. 같은 이유로 비갱신형이 좋은 이유는 가입기간이 길어져도 비갱신형으로 보험료가 변하지 않아야 유지하기에도 좋고 부담도 적어서 좋습니다. 갱신형은 3~5년사이로 보험료가 갱신되는데, 처음 저렴하게 가입할 때는 좋아서 의료실비보험의 경우는 갱신형특약으로 다수 구성되지만 암보험처럼 진단금 위주로 구성하는 경우에는 비갱신형이 유리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고연령일때는 수입은 없고 생활비는 들어 가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암이 발병하면 경제적 부담이 배가 되므로 젊을 때 미리 준비해두는 게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보장을 어떻게 받아야 할까?
암보험은 가입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이 시작됩니다, 위에 소개한 두번주는 암보험처럼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진담금 위주의 구성과 내 가족력이나 내가 일하는 환경등을 따져 가장 발병확율이 높은 암의 대비를 강화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달리 말하면 재발이 우려된다면 두번주는 암보험으로, 일반적으로 한국인에게 발병율이 높고 치료비용이 많이 들어 가는 일반암과 고액암에 대해서는 내 가족력과 일하는 환경에 따라 가장 적합한 구성으로 맞춰서 보장하는게 좋은 것입니다.

내게 알맞은 보험가입방법은?
보험설계시 가장 먼저 생각해 봐야 할 부분이 보험가입목적입니다. 더불어 장기레이스에 비유되는 보험을 과연 유지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인지, 기존에 가입된 보험과 중복되지는 않는지, 혹은 보험금분쟁의 주요 원인중 하나인 고지위반은 없는지 등도 충분히 고려해야 하지만 일단 보험가입목적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챙겨가며 전부를 살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필자는 두가지를 보통 제안하고는 하는데요. 하나는 스스로 알아 보는 과정입니다. 이글이 그런면에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처음엔 알송달송 하지만 두어번 읽어 보면서 보험가입시 체크해야될 부분을 정리할 수 있는데요. 이런 기본적인 사전지식을 바탕으로 현재 가장 저렴하면서도 비교하면서 가입하기 좋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전화상담과 무료견적 요청으로 찬찬히 그리고 신중하게 살펴보고 결정한다면 후회없는 선택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잘 활용하면 좋은 이유

여러보험사의 상품을 대부분 구비하여 원하는데로 비교하고 내게 맞는 설계를 받아 볼 수 있게 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가 요즘 각광받고 있는 것은 오픈마켓이 인기를 끄는 이유와 비슷합니다. 보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충분한 보장을 저렴하게 구성하고 싶은데 지금까지는 방송이나 자사상품만을 판매하는 경우에 어디가 더 유리한지보다 자사상품의 유리함만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아서 대놓고 비교해서 가입하기가 힘들었습니다. 보험사가 어디인지 진단형과 종합형이 어떤 차이로 설계되었는지 알지 못하고 가입하게 되는게 진정으로 유리한 것인지는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보험회사 전속 판매사는 나름 내게 맞는 설계를 해준다고 여러가지 구성에 대해 제안을 해오지만 조금 더 알아 보면 다른 보험사에 같은 조건에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기도 하는데, 대개 지인이나 소개로 알게 되는 경우 한번 상담을 받아 보고 거절하기가 보통 어려운게 아닙니다. 그러나 보험비교사이트는 내가 진정 필요로 하고 가입의사만 있다면 얼마든지 부담 없이 여러 보험사를 비교하고 그중에서 맘에 드는 보험사의 상품에 대한 구체적인 비교견적을 요구할 수도 있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가입하지 않아도 되니 장점은 많고 단점은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이메일로 견적을 요구하여 비교해볼 수도 있고, 전화 상담도 내가 원할 때 신청해서 받아 볼 수 있으며, 미리 사전지식을 얻기 위해 무료질문게시판을 활용한 이후 상담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무료질문게시판이 좋은 것은 가입자의 상황이 저마다 조금씩은 다를 수 있는데 내 경우를 모두 공개적으로 알리고 싶지는 않고 남의 상황은 나랑 정확히 일치하지 않으며, 내 질문에 대해 이사람 저사람 답변해서 오히려 햇갈릴 수 있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 전문가들이 모여 있어서 책임있는 전문적인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다는게 중요합니다. 소속되어 있는 회사가 독립된 사이트를 두고 그 사이트의 신뢰를 바탕으로 사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책임 있는 답변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게 되면 초회보험료 50%할인헤택도 있고, 그 외 여러 불필요한 특약도 걸러내고 내게 필요한 구성으로 알차게 구성한다면 10~20%사이의 보험료 절감을 할 수 있으며, 그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이용후기가 많이 올라와서 처음에는 감을 잡기 힘든 가입과정과 가입후기를 살펴볼 수 있는 점도 적잖게 중요합니다.

"그게 그거지" 라는 생각이 지인을 통해 가입하는 결정적인 이유인 경우가 많은데, 사실 이게 그렇지 않습니다. 보험사와 구성에 따라 정말 같거나 비슷한 보장에 보험료차이가 거의 두배가까지 차이나는 경우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니 가능한 비교견적을 통해 가입하는게 현재로서는 최선의 가입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아래는 여러 보험비교사이트 중에서도 대부분의 보험사 상품을 구비하고, 독립된 사이트로서의 신뢰를 바탕으로 하루에도 수천명의 사용자들이 이용하면서도 만족하는 이용후기를 남기고 있는 곳입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 바로가기
- 초회 보험료 50% 할인혜틱이 있습니다.
- 무료상담 및 무료견적 신청 등 부담 없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 아시아PB대상 법인부분 우수상 등 각종 신뢰도와 능력을 입증하는 수상경력을 가진 리치플래너컨설팅이 운영하는 독립 보험비교사이트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댓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