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중음악상이 배신(?) 을 때린 사건이 발생했군요. 소녀시대가 'Gee'로 '올해의 노래상' 을 수상한것을 보면요. 오빠.삼촌부대및 소녀시대 팬들은 반길만한 사건이겠지만요.

작년 초부터 소녀시대는 곡의 인기나 트랜드를 이끄는 파워. 다양한 연령층의 선호도 등 모든 면에서 난립하고 있는 아이돌 걸그룹 가운데 단연 톱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사실상 방송국에서는 소녀시대의 영향력에 비해 홀대 하는게 아니냐 하는 의혹마저 제기 되고는 했었습니다. 이번의 쾌거가 소녀시대로서는 매우 기분 좋은일일거 같아요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지난번 포스트에서도 밝혔듯이 본상이라고 할 수 있는 '종합부문' 에서의 수상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작년 원더걸스의 수상예만 보아도 적잖은 충격이라 할 사건아닌 사건이라고 할 수 있어요.

* 제7회 한국대중음악상 수상후보들, 걸그룹이면 어때!, http://neblog.com/105

아이돌 그룹이 대거 후보군에 포함되었다는 사실만으로도 뉴스거리가 될 정도로 기존의 수상자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이상의 성격을 알 수 있는데요. 위 포스트를  따라가 보세요.

문화관광부의 지원 철회는 왜 그러한 결정이 났는지 모르겠지만, 이로 인해 시상식 장소가 그다지 좋지는 않았고, 한국대중음악상이 대중과의 보다 가까이 가기 위한 조치였다고는 해도 다른 음악시싱식들과 비슷해져 간다는게 왠지 모르게 씁쓸하기도 하네요. 그래도 그 많은 걸그룹중에서 이번에 수상한 아이돌그룹들은 뽑힌(?) 행운아이면서, 나름 인정받았다는 의미니 팬들은 기뻐할 만한 소식이네요.

서울전자음악단이 2집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Life is Strange)로 '올해의 음악인', '올해의 음반', '최우수 록음반' 등 3개 부문의 상을 휩쓸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이들에 대한 내용은 지난 글에도 적어두질 못했군요.

올해의 음반 : 서울전자 음악단
올해의 노래 : 소녀시대(Gee)
올해의 음악인 : 서울전자음악단
올해의 신인 : 국카스텐, 아폴로18

이상 본선부분이라 할 수 있는 종합부문이었구요. 다음은 장르부분입니다. 전체 후보는 위 링크를 따라 가시면 상세히 보실 수 있어요.

최우수 록(음반) : 서울전자음악단
최우수 록(노래) : 국카스텐 - 거울
최우수 모던락(음반) : 검정치마 - 201
최우수 팝(음반) : 이소라 - 7집
최우수 팝(노래) : 이소라 - Track 8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 브라운아이드걸스 - Sound-G
최우수 Rap&힙합(음반) : 드렁큰타이거
최우수 Rap&힙합(노래) : 오버클래스 - San E
최우수 R&B/Soul(음반) : 라디 - Realcollabo
최우수 R&B/Soul(노래) : 정엽 - You are my lady
최우수 Jazz(음반) : 송영주 = Love Never Fails
최우수 Crossover(음반) : 박주원 - 집시의 시간
최우수 Jazz&Crossover연주 : 김책/정재일 - The Methodologies
최우수 Movie/TV 음반 : 마더

네티즌이 뽑은 올해의 음악인 : 정엽, 백지영, 소녀시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