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쇼핑 스타일은?

  • 꼼꼼히 가격비교, 상품평을 모두 따져본다.
  • 믿음직한 제품을 빠르고 편하게 쇼핑한다.

고가의 가전제품이나 IT기기, 데스크탑 컴퓨터, 노트북 등은 마련하려고 할때,  두가지 타입이 있다.

첫째는 시간이 돈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 경우는 다시 두가지로 요약 할 수 있다. 고소득 전문직이거나 컴퓨터 가격비교 등에 익숙하지 않은 장년층 이상인 경우.

둘째는 비교적 고가의 제품들을 사려는데 이왕이면 조금 더 저렴하고, 포인트 등의 혜택이 있으며, 상품평도 가격대비 좋아야 손해보는 기분이 들지 않고 만족 하시는 경우.

 IT, 가전제품 전문 사이트를 우선 둘러본다.


에픽하이 노래가사에도 등장하고 네티즌들이 안나와 라고 비꼬기도 했던, 바로 그 다나와 사이트이다. 초기에 용산업자들이 대거 입점해서 만들어져 알려진 이 사이트는 누가 뭐래도 국내 아이티와 가전을 대표하는 사이트로 이곳부터 들러 사고 싶은 제품이 속한 분류의 트랜드를 파악하는 게 좋다.

대표적으로 위 그림에도 나와 있듯이 다나와 초기부터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전통의 메뉴. 다나와 표준PC 와 같은 메뉴가 있다. 이 표준PC가 소비자 모두를 만족 시켜주지는 못하지만, 이와 같은 내용을 살펴보며 PC트랜드가 어떤지 자신이 사용해야할 PC의 목적과 그에 맞는 PC사양이 어떤지 대략적으로 알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다나와 www.danawa.com
다나와표준PC관련뉴스 http://news.danawa.com/tv/index.php?nSeq=1661920&nOption=286

 네이버 지식쇼핑을 살핀다. http://shopping.naver.com

현재 네이버 지식쇼핑은 국내의 거의 모든 오픈마켓 및 종합쇼핑몰이 모두 입점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터넷 사용자의 모든 욕구를 네이버 안에서 모두 소화하고자 하는 네이버의 전략중 손꼽히는 컨텐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라고 할 수 있다.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뉴스, 증권, 동영상, 쇼핑, 블로그, 카페 등 인터넷을 사용하며 필요한 정보를 모두 갖추려고 마치 구글처럼 기업인수조차 마다하지 않는 네이버의 핵심 서비스중에 하나이니 이용해 봄직 하다.


다나와를 먼저 살피는 이유는 보다 전문적인 사이트이기 때문이고, 대략적인 분위기를 살폈다면, 네이버지식쇼핑을 이용한다.

 가격검색과 상품평은 구체적으로.

위 사진을 보면 아수스 노트북의 구체적 모델명까지 적혀 있다. 일전에 어머니께 사드리기 위해 밥솥을 사려 했을때도 그랬지만, 노트북이나 여러 가전 제품들은 동일한 컨셉의 제품을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조금씩 사양을 달리 하여 구체적인 모델명으로 구분하게 된다.


이때 고려해야 할 점이 몇 가지가 있다.

째, 즐겨이용하는 쇼핑몰을 이용한다. 비슷한 가격이면 이왕이면 자신의 즐겨 이용하는 쇼핑몰을 이용하는게 적립금 등의 지속적인 혜택 등을 감암하면 유리하다. 약간 더 적립금을 더 준다고해도 이 적립이라는게 모여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곳저곳 이용하면 적립금은 언제 사용하게 될지 모른다...

째, 너무 싼 가격은 믿을 수 없다. 지식쇼핑을 이용하다 보면 종종 보게 되는 현상인데, 링크가 깨져 있는 현상을 볼 수 가 있는데, 사기성이 짙기때문에 턱없이 낮은 가격은 주의해야 한다.

째, 상품평을 살펴본다. 같은 제품일지라도 보다 빠르게 배송해주어 고객만족도가 높은 판매자들이 있다. 그리고 고가의 제품의 경우 서비스로 제공 하는 상품이 있는데, 이 서비스 상품이 제품 가격에 반영이 되어 있는지, 그리고 괜찮은 서비스상품인지 여부도 살펴보는게 좋다. MP3의 경우 함께 마련해야하는 이어폰및 여러 부가제품들이 있는데, 이 부가제품들이 얼마나 쓸모 있는 부가제품인지 여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이 또한 상품평이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상품평을 무턱대고 믿어서는 곤란하다. 같은 상품이라도 여러판매자의 상품을 함께 둘러보아 상품평 내의 진짜배기 정보를 찾아내야 하는 것.

옥션 넷북, 가격비교보기
11번가 컴퓨터 가격비교

ex) 옥션에서 넷북을 검색하여 들어 갔을때, 다나와에서 인기트랜드를 먼저 살핀후 목적에 맞는 구체적 모델을 두어가지 정한다. 구체적 모델명으로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후 상품리뷰를 살펴본다. 압축되어 선택된 모델명을 중심으로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에서 검색한다.

사자비의 추천링크

생애 첫 보험의 시작,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으로 http://neblog.com/132
꼼꼼히 비교해주고 부담없이 무료상담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