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진짜 고수에게 배우는 돈버는방법 돈모으는방법 목돈굴리기방법. 재무상담과 재무관리를 재무설계사와 함께해보자.

 

재테크의 고수에게 배워야 제대로 할 수 있다?

재테크하면 막연히 어렵다고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재테크도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기본개념을 익히는게 어려운게 아니라 실천하는게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자신의 생활과 동 떨어져 있는 분야라면 생각 따로 몸따로여서 쉽게 잊거나 할 수 있겠지만 재테크에 대한 생활수칙 및 소비습관 등은 내 삶속의 행동패턴이기 때문에 차근차근 몸에 배기만 한다면 얼마든지 성공적인 재테크의 길에 접어들 수 있조.

 

이글이 마음에 드시면 추천! (아래 viewon 클릭하면 되요)

왜 고수에게 배워야 할까?

  • 자칭 전문가들이 주위에 많지만 진짜고수는 드물다.
  • 검증된 고수에게 바른길로 시작해야 한다.
  • 노후를 준비하고 현재를 행복하게 살기 위해 꼭 필요하지만 몰랐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

재테크의 비법은 돈관리에 달려 있다.

돈관리코치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며 <4개이 통장> 저자로도 유명한 소위 검증된 '고수'로 통하는 고경호님은 푼돈이 목돈이 되는 시스템을 책에서 이야기한바 있습니다. 즉, 재테크의 목표를 정립하고 그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어떤 방법론을 고려해야 하며,  어떻게 그 방법론을 묶어서 자신의 생활패턴에 녹여 내는가가 중요합니다.

 

재테크, 하고는 싶은데 방법을 몰랐다?

무엇이든 시작이 어렵습니다. 첫단추를 잘 꿰어야 튼튼한 뿌리를 내리고 자칫 엇나갈 수 있는 길을 미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하지?' 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계속해서 이어나갈 재테크의 필요성에 스스로 답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비패턴을 정립해보고자 하는 생각을 가진적이 있는가?
굳이 재테크서적을 보지 않더라도 근검절약이 몸에 밴 가정에서 자라났다면 혹은 일찍 독립해 스스로 자수성가한 경우라면 이미 소비패턴이 자연스레 바르게 정립되어 있는 경우일 확율이 높습니다.

그렇지만 대개의 경우 생활경제에 대한 교육과 실천에 대한 관심보다는 대학진학등에 관심이 높아 어릴때부터 가정경제에 대해 그리고 소비패턴에 대해 정립해야 한다는 생각이나 기회가 거의 없는 게 우리나라의 현실입니다.

 

노후준비를 왜 해야 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노후준비는 부담이 적은 시기부터 조금씩이라도 해나가야 합니다. 보장성보험(의료실비보험,암보험,운전자보험 등)이나 저축성보험(연금저축,변액연금 등)은 일찍 시작해야 후일 높은 수익율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한국은 고령화사회를 넘어 초고령화사회로 가파른 속도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얼마전 필자가 연재했던 암보험에 대한 글을 보신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암의 진단율과 완치율이 올라가고 있다" 라는 말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즉, 의료진단기술의 발달로 암과 같은 중대질병에 대한 진단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잘 이루어져 가고 있고, 치료기술의 발달로 생존율도 높아지고 있는 셈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의료기술의 발달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장수로 이어진다면 그것은 바로 노후생활 비용증가의 측면도 함께 가져오게 됩니다.

30년 벌어 30년 노후를 준비해야 한다는 말은 이제 남의 일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사자비의 보험가이드 링크: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본 적이 있지만 보는 서적마다 다른 이야기를 한다?
<4개의 통장> 저자인 고경호님은 궁제공인재무설계사라는 굉장히 어려운 자격증을 소지하고 천여명의 고객의 문제점을 실전에서 다뤄본 경험을 토대로 책을 집필하여 뜬 구름 잡는 어렵고 막연한 방법이 아닌 실제 일반인이 직접 생활속에서 해나갈 수 있는 지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즉, 복리의 마법이라는 말의 진정한 의미를 알기 쉽게 풀이하여 이야기 해주고, 실제 어떻게 돈을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고수중의 고수 고경호님이 말하는 4가지 통장이란...

  • 급여통장
  • 소비통장
  • 투자통장
  • 예비통장

급여통장 관리를 기본으로 소비통장을 따로 두어 계획적인 소비습관을 들이며 단기목적자금 및 노후대비 및 교육비 마련등의 장기목적자금등을 위한 투자통장, 그리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예비통장은 왜 필요하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상세히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스텝바이스텝, 목표를 잡고 종자돈을 마련해 본적이 있는가?
작은산이라도 올라가봐야 정상에 선 기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산에 오르며 겪은 경험은 그리 많지는 않아도 확실히 내것이 될 수 있고, 더 높은 산을 오르는 경험적인 밑거름이 되어 줍니다. 그리고 나면 자신감도 붙게 되고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깨달아 더 알찬 준비를 해내갈 수 있게 됩니다.

 

재테크 방법론 정리, 평생을 좌우한다.
20대 중반, 사회에 뛰어든 사람 중에 자금운용에 대한 기본틀을 잡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준비해나간 이와 그렇지 않고 4~5년 흥청망청 쓰다가 30대에 접어들어서 뒤늦게 시작하는 이와는 그 몇년 차이가 후일 큰 차이를 불러 오게 됩니다. 즉, 늦었다 생각하거나 너무 이른것 아니냐는 생각을 버리고 하루라도 빨리 재테크의 기본틀을 잡아 실천해 나가야 합니다.

결혼하고 내집마련하고 자녀교육비(대학등록금이 곧 연간평균 천만원시대가 온다)마련 등 굵직굵직한 이벤트가 여러분의 삶의 어느 한 시점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외면하거나 모른척 할 수 없이 다가오는 이런 재무적 위험은 미리 대비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4개의 통장>의 저자 고경호님이 재테크 세미나에 초대합니다.
재무설계센터 <리더스리치>에서는 공인받은 고수 <고경호>님을 모시고 알기 쉽고 명쾌한 진행으로 재테크 마인드와 실천방향을 제시해 드리고자 하는 저자강연회를 준비하였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무료강연회>이니 만큼 자리가 다 차기전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한방에 기본틀부터 저자가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 <재테크 세미나>에 참석해본적이 없다면 더더욱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4개의 통장> 고경호님의 세미나 참석 신청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