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벌기팁, 애드센스 수익악화 프리미엄스폰서위젯으로 해결하자.

현재 많은 분들이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이글루스,야후 등에서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지만 애드포스트, 다음뷰, 애드센스 외에 마땅한 수익을 내기란 참 쉽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악화, 어느정도일까?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필자는 방송/연예 전문블로그로 활동하며 월 방문객 두달간 월 방문객이 이백만에 육박한 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방문객이 있을 경우는 대개 포털메인에 제 글이 거의 매일 올라갔을 경우인데요. 대체적으로 검색을 타고 들어온 것보다 광고클릭율이 낮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또 검색으로 들어오는 방문객을 하루 만명이상 유지하는 것은 특정 분야 전문블로그 중에서도 상당히 힘든 일이기도 합니다.

결국 애드센스 노출당 클릭율은 방문객 수가 만명을 넘어 증가하면 할 수록 0.02%에 이르게 됩니다. 제 경험상 그렇습니다. 최근 일년간 월별 통계를 보면 거의 예외가 없었조.

- 애드센스 수익악화
- 다음뷰 지원금 정책변화 [다음 공지]

다음뷰는 최근 랭킹에 따른 지원금 대상을 500명에서 1,000명으로 대폭 확대하면서 상위랭킹 블로그의 지원금은 줄어들고, 200위권 이하는 소폭 늘어났습니다. 이러한 정책변화는 보다 많은 블로거가 참여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해주자는 취지로 해석되지만 랭킹 11~100위 사이의 축소규모가 커서 전문블로그에 타격이 아닐 수 없기도 합니다.

 

애드젯, 실망만 안겨주던 스폰서 위젯 환골탈태 시키다.

애드젯은 취지는 좋으나 실제 수익발생이 매우 적어 많은 분들이 실망하였고 위젯을 블로그에서 떼어내 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스폰서위젯을 선보여 다시금 관심을 가졌지만 막상 애드센스를 대체할만한 수익으로 연결되지 못하여 다시금 한차례 더 실망을 안겨주고 말았습니다.

- 스폰서위젯 1000회 노출당 10원

이정도라면 방문객수가 많은 블로그라면 한번 시도해볼만 하나 구미가 크게 당기진 않습니다. 그런데 프리미엄 스폰서위젯은 1000회 노출당 300원이 되면서 애드센스를 넘어서는 매력이 생겼습니다.

☞ 프리미엄 스폰서위젯, 1000회 노출당 300원

 

어떤 블로그에 유리할까?

기본적으로 하루 방문객 천명이하는 어느위젯이든 큰 성과를 내기 어렵습니다.

- 방송/연예 분야로 네이버, 다음, 야후 등 메인에 자주 포스트가 노출되어 방문객 수가 많은 블로그
- 하루 포스팅 횟수가 5회를 넘어 검색으로 들어 오는 방문객이 만명이 넘는 블로그
- 특정인기분야 (연애, 자동차, 요리 등) 전문블로그로 수위에 있는 블로그
- 광고설치가 까다로운 네이버 파워블로그

네이버의 경우 기본적으로 가장 많은 이용자수를 가지고 있고, 다음뷰에도 글을 송고할 수 있기 때문에 노력만 하면 방문객 수가 만명을 넘는 블로그가 부지기수입니다. 다음블로그보다 더 많다고 할 수 있조. 그런데 애드포스트외엔 마땅히 설치할 수익형위젯이 없는 형편입니다

방송/연예 분야 블로그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방문객은 폭발적일 때가 종종 있는데, 광고클릭으로 연결될 확율은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유효클릭은 적어도 방문객이 많은 방송/연예 블로그에 어찌보면 이 프리미엄스폰서 위젯은 최적화된 위젯이라 볼 수도 있습니다.

<제약조건>

수익이 좋은만큼 제약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가 설치되어 있는 위치와 중복이 되는 것이조. 모든 블로그 및 사이트는 상단광고가 가장 효과적이어서 이 자리에 어떤 광고를 설치하는가가 수익에 직결된다고 할 수 있는데 그동안 그 왕좌를 차지하고 있던 것은 애드센스였습니다. 그런데 서두에 적었다시피 애드센스의 수익은 악화되고 있습니다.

 ☞ 티스토리는 블로그 본문 최상단에 위치해 있어야 하며, 1000회 노출당 100~500원, 평균 300원
 ☞ 네이버 및 타 블로그의 경우 역시 좌/우 최상단에 위치해 있어야 하며 노출당 300원 고정

- 승인심사를 거쳐야 하지만, 하루 천명전후의 방문객이 있다면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애드젯, 프리미엄 스폰서위젯 설치방법

☞ 네이버, 위젯 설치방법

 


- 위 배너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회원가입란이 나오면 가입한다.
- 상단메뉴에 <애드젯 퍼가기> 클릭후 프리미엄스폰서위젯 A와 B형중 택일한다.
- 네이버퍼가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뜬다.

애드젯은 네이버 위젯등록 API 에 정식 등록하였는지, 로그인창에서 로그인을 하면 위젯이 블로그에 바로 담깁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팝업창에 뜨면 위젯사용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위젯사용설정을 해야 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새 위젯이 담겼을 경우 하단에 배치 되므로 상단으로 위치변경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위젯설정을 마치고 수정/완료를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 상단에 위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꼭 최상단에 위치해야 승인이 되고, 위치 변경시 승인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월 20만명이 방문하는 네이버블로그의 경우 약 6만원, 최대 10만원
- 월 50만명의 방문하는 파워블로그의 경우 약 15만원, 최대 25만원
- 월 100만명 이상 방문하는 유명블로그의 경우 최대 50만원 이상가능!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가끔 트랙픽 폭탄을 맞는다는 이야기를 흔하게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이때 다른 위젯보다 바로 이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이 제격이조.

☞ 다음뷰 지원금 + 프리미엄스폰서위젯 + 하단/좌우 애드센스 수익 + 알라딘TTB + 개인머천트 수익

대략 2~300백만원은 거뜬합니다. 물론 트래픽이 많은 블로그에 한해서지만요. 혹시 어떻게 하면 방송/연예 블로그로 성공할 수 있는지는 제가 연재했던 블로그팁 연재란을 참고해주세요. 제 경험담 및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바로가기]


☞ 티스토리, 위젯 설치방법

 


- 위 배너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회원가입란이 나오면 가입한다.
- 상단메뉴에 <애드젯 퍼가기> 클릭후 프리미엄스폰서위젯 중 <티스토리형>을 선택한다.
- HTML퍼가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며 소스가 나온다. 복사 클릭!
- 관리자모드에서 HTML/CSS 편집을 누르고 애드센스가 위치해 있던 자리에 넣으면 완료.


네이버블로그와 조금 다른 것은 본문상단으로 한정지어 놓았다는 것인데, HTML소스만으로도 위젯으로 넣기가 편리하다.


☞ 애드젯의 추가수익



애드젯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퍼가기 기능이 있는데, 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퍼가면 2차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뿐 아니라 추천인 제도도 있는데요. 굳이 말 안해도 어떤 건지는 아시겠지요?

스폰서위젯에 실망해서 다시 볼 생각도 안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애드센스보다 좋아진 수익을 주는 프리미엄스폰서위젯을 소개하는 사자비(id: sazabi)를 추천인으로 해주는 센스!!!


[애드젯: 프리미엄스폰서위젯 구경가기]

하루 수만의 파워블로그라면 상단광고 노출당 수익에 더해 파워블로그를 벤치마킹하는 분들이 퍼가는 위젯으로 추가수익을 누릴 수 있습니다. 뭐 이정도까지는 이전에도 아는 분들은 알았지만 부가적인 수익보다는 본 수익이 괜찮아야 했는데(필자도 진즉 가입했지만 실망했던 기억이...)....

이제는 프리미엄스폰서위젯이 애드센스보다 수익이 더 좋아졌으니 부가수익조차도 매력적이 될 수 있는것이겠조.


애드센스 수익악화로 인해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애드젯 프리미엄스폰서위젯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실전예제는 본문상단 광고가 이미 적용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테크 & 재무설계 & 보험가이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