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나가 누구인가 하는 것은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테지만 혹여라도 모르는 분들에게 이 한마디면 바로 알아 채실 것.

영화 러브액츄얼리에서 막판에 나온 노래 잘하는 어린 소녀가 바로 카리나인것.
어릴적부터 팝에 관심이 많아 꽤 오랬동안 즐겨왔지만 근래 들어서는 많은 관심을 두지 못하고 있던 차에 각 방송사마다 나오는 여성 뮤지션들이 카리나의 곡을 부르는 것을 보게 되었는데 여러번 반복되어 보게 되니 도데체 누가 부른 곡이길래 이렇게 경쟁적이라고 할 정도로 온통 카리나의 노래만 부를까 라는 의문이 들 수 밖에 없엇다.

 

2008년 드디어 음반을 낸 karina는 그해 많은 주목을 받으며 대표곡인 'slow motion'이 많은 사랑을 받았다.그 여파는 현재 2010년의 한국 여성 가수들에게도 이어져 애창곡으로 자리잡게 되었는데, 왜 굳이 카리나의곡일까?  음악부터 들어보고 이야기를 더 해보자

유튜브에서 아이폰녀로 유명한 "김여희 버전" 1

유튜브에서 아이폰녀로 유명한 "김여희 버전" 2

Karina의 오리지널 원곡

시크릿 "송지은" Live "Slow Motion"

조권이 부른 '슬로우모션' / 남자아이돌로는 거의 유일하지 않을까

 

동영상을 일일이 구할 수 없어서 이정도로 그치지만 23읿 방송한 "음악여행 라라라" 에서 아이유 가 부른 것도 들어 보았고, 보이는 라디오나 심야 음악 프로그램에서 노래 좀 한다 싶은 여자아이돌들은 너도 나도 카리나의 슬로우모션을 부른다. 

우선은 각 시대별로 곡의 선호도와 가창력을 매치하기 좋은 곡이 나오기 마련인데, 마침 카리나의 슬로우모션은 여성들의 심금을 울리는 무언가가 있는 곡으로 대중에게  보여주기 이전에 스스로가 즐겨듣는 노래라는 것이고, 아이돌은 가창력을 의심받는 경우가 잦으므로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난이도가 있는 곡을 선택하게 되는데 예전에 머라이어캐리의 곡이 이러한 케이스였다면 지금은 슬로우모션인 것이다.

잠시 거쳐가는 곡이 아닌 곡 자체의 매력이 상당하여 앞으로도 한동안은 카리나의 곡이 아이돌의 입에서 흘러 나오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 이 포스트를 보신 분이라면 아..저곡! 하고 알아 채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바. 이에 만족해야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