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 김C가 애용하는 TwitLonger

Posted at 2010. 6. 11. 18:11// Posted in 블로그 완전정복

 


사자비는 트위터를 시작하자 마자 타블로를  Following 해놓았는데요. 티스토리와 연동을 해놓아서 글을 발행할때 마다 트위터를 관리하지는 않지만 가끔이지만 주기적으로 들어가 봅니다.

이번에도 타블로의 학력 논란이 재점화 되어 그와 관련된 글도 쓰고 하면서 간만에 타블로의 트위터를 놀러 가보았습니다.

 
그림에서 http://tl.gd/1lc0rt 라는 링크가 보이고, 그 밑에 via Twitlonger 라고 보이실 겁니다.
눈치 빠르신분들은 벌써 알아챘겠지만, 드림위즈 이찬진대표가 선보인 한국판 트위터 처럼 트위터의 140자 제한을 트윗롱거라는 연동서비스를 통해 보다 긴 내용을 적을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타블로의 팔로어 리스트를 보면 김동률, 김C, 김진표, 김창렬, 이적, 윤도현, 길, 하동훈 등이 보이는데요. 모두 친한 사이라고 합니다.

 
이중 김C의 트위터를 가보았는데요. 김C 역시 트윗롱거를 사용중이었습니다.
http://tl.gd/1perkr 을 클릭해보면 트윗롱거로 바로 가집니다.

 

트위터와 트윗롱거의 연동법은?

트위터라는 글로벌 서비스가 어마어마한 파괴력을 갖게된 절대적인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이 연동서비스의 단순한 인증법 때문이 아닐까 할 정도로 매우 쉽습니다.  트위터에 로그인 되어 있는 상태이기만 하면 트윗롱거에 접속한후 sign up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익숙한 화면이 나오고 Allow를 클릭해주면 바로 인증 끝, 바로 글 입력창이 나오고 트윗롱거를 사용 할 수 있게 됩니다. 

 

자 140자 제한을 푸는 것이 트위터에서 바로 되는 것이 아닌 연동 서비스를 통해 된다는 것을 이제 하셨겠지요? 대신 연동서비스에는 짧은 링크로 나머지를 대체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찾아 갈 수 있도록 하는 배려도 하고 있습니다. 문자 제한 외에도 사진 및 영상도 동일한 방법으로 연동서비스가 무수하게 많으니 여러분들도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찾아 즐 거운 트위터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사자비의 트위터는 http://twitter.com/sazavy  이니 추가하실분은 ~ 땡큐~ 입니다. 팔로잉 해주세요~!

 

사자비의 추천링크

생애 첫 보험의 시작,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으로 http://neblog.com/132
꼼꼼히 비교해주고 부담없이 무료상담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