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비가 이틀 연속 다음뷰 베스트에 올랐습니다. 솔직해야 맞겠조? 네. 기쁩니다.  소감도 남기고 싶지만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지 살펴보고 문제점도 짚어보겠습니다.

 

베스트에 오른 소감



6월6일자인 어제 다음뷰 베스트로 뽑힌 글
연예인 쇼핑몰 운영할뻔 했던 사연과 인기순위 http://neblog.com/171

이글을 포스팅하게 된 이유는 꾸준히 사람들의 관심꺼리가 될만 한 뉴스가 나오는지 살펴보다가 그중 제게 맞는 뉴스가 보였고 그것이 바로 순위관련 뉴스였습니다. 남들 보다 발빠르게 캐치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중 제가 자신 있는 내용과 맞는내용이 있다면 그에 맞게 관련포스트를 준비하고 자료를 모았습니다.

연예인 쇼핑몰은 위 포스트에도 사연을 적어 놓았지만 관련 업계에서 일한 경험이 도움이 되었조. 쇼핑몰 운영 7년, 연예인 기획사에서도 일한 경험도 있구요.


 

놓친것을 되돌아보다


"까마귀 날자 배떨어진다" 라는 말처럼 된것인지 모르겠으되, 일단 이전에는 하지 않고 놓치고 있던 부분들을 채웠습니다.

 

구독하고 구독받기에 관심을 두고 실천하다

첫번째, 각 부분별 상위 권에 있는 블로거를 관심권에 두었습니다. 그리고 그중 사자비가 다루는 주제와 어울리거나 개인적인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를 선정하여 구독하기를 통해 추가했습니다.

두번째, 그분들의 글 중 마음에 들거나 관심이 가는 포스트를 일일이 읽어보고 추천을 하거나 댓글을 달면서 블로깅 자체를 즐겼습니다. 좋은 글들이 이렇게 많았나 싶더라구요.

그렇게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었더니 이분들이 글세 저도 구독해주시는게 아닙니까. 구독해주고 구독받는 기쁨을 모르고 그동안 혼자 끙끙대었다고 생각하니 지금도 아찔하네요


얼마전 머니야님의 글에서 이런 말이 있었조. "초보 블로거는 베스트에 오르면 일희일비하고, 노련해지면 예약발행해놓고 여유로워진다" ... 뭐 이런 취지의 말이었던것으로 기억되는데요. 그리 따지자면 사자비는 초보블로거인가 봅니다.

 


사소하지만 새롭게 다가오는 느낌을 놓치지 말자

금일자 베스트에 오른 글은
TV보다 김연아CF보고 놀란 이유 http://neblog.com/183

어떤분들은 이글이 왜 메인에 오르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 계신데요. 저라고 정확한 답이 있겠습니까. 대중들의 마음을 쏙쏙들이 들여다 보고 있지 않는이상은요.

다만 사자비가 짚어 보는 이유는 이런거 같습니다.

첫째, 김연아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그만큼 높다.
둘째, 사소하지만 무엇가 떠오르는 새로운 느낌을 놓치지 말자
.

네 그렇습니다. 정치를 논해도 좋고 가벼운 얘기를 해도 좋은 친구들과의 술자리와 같은 주제가 있다면 반면에 서로 잘 알거나 모르거나 상관 없이 다수의 대중들에게 부담 없는, 가볍지만 흐뭇하게 웃음짓게 하는 주제도 있습니다.

사자비는 그래서 공감이라는게 특별한 것이 아니다라고 차츰 알아가는 중인거 같습니다. 이글이 메인이 되겠구나 해서 쓴게 아니고 그런 느낌들을 놓치지 않다보면 메인에도 오르고 하든것 같아요.

# 문제점 짚어 보기로 해놓고 깜빡하고 적지 않았네요.
- 연예 관련 포스트의 폭발적인 조회수를 보면서 연예블로거를 해야 하는 고민이 생깁니다. 답은 그것뿐이 아닐텐데 비교가 너무 많이 되조.

 

[블로그 완전정복] - 블로그 장기전략에 키워드 선정과 활용이 중요한 이유
[블로그 완전정복] -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연구해보니, 핵심팁3가지
[블로그 완전정복] - 초보 블로거, 명심해야할 네가지
[블로그 완전정복] - 블로그-트위터, 사적공간 아니라는 판결이 씁쓸한 이유
[블로그 완전정복] - 블로그 스킨이 첫인상이자 경쟁력인 이유
[블로그 완전정복] - 블로그 포스트 제목 잘 짓는 네가지 노하우
[블로그 완전정복] - 블로그 포스트, 발행 타이밍이 중요한 이유
[블로그 완전정복] - 블로그 이미지, 포토샵 대신할 편집프로그램 2선
[블로그 완전정복] - 블로그 첫걸음, 주제선정을 위한 가이드


 

사자비의 추천포스트 & 링크

생애 첫 보험의 시작,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으로 http://neblog.com/132
꼼꼼히 비교해주고 부담없이 무료상담해주는 보험비교사이트 [알아보러가기]
도쿄 여행가이드, 알고 가면 더욱 즐겁다. http://blogcore.tistory.com/23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