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이란 자동차보험과 달리 운전자위주로 설계된 보험상품으로,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격비교를 하고 순위비교도 하여 최종적으로 비교견적을 내어 꼼꼼히 살핀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게 운전자보험 추천가입방법이며 이렇게 해야 저렴하면서도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이 강조되는 씁쓸한 시대

요즘 운전 트랜드엔 두가지 독특한 점이 포착됩니다. 운전자보험을 필수로 인식하여 마치 붐이라도 되는 것처럼 많은 가입율을 보이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굳이 운전자보험을 가입해야할 만큼 운전자간에 신체적 법률적 다툼이 많다는 뜻이기도 하고....아무튼 운전자보험 가입 필요성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씁쓸한 일이 아닐 수 없겠죠. 또한 운전면허 시험을 보는 인구가 지난 수십년간 꾸준히 증가하여 이제는 60대 이상 노인인구 중에서도 면허 획득을 하려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운전은 편리함인 동시에 책임이라는걸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자동차 보험이 있는데 왜 운전자보험이 필요할까?

이름부터 햇갈린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햇갈릴거 하나 없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이름부터 자동차가 들어가 있고 운전자보험은 운전자가 명시되어 있죠. 그러니까 불의한 일로 사고가 났을 때 자동차 파손에 대한 배상책임 등을 중점적으로 보장 하는게 자동차보험이고, 운전자보험은 이름 그대로 운전자 위주의 신체적 법률적 행정적 피해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해 주도록 설계 됩니다. 이제 확연히 구분이 가능하시겠죠?

- 자동차보험 : 사고시 배상책임 위주. 과실유무가 중요. 매년 가입하고 소멸된다.
- 운전자보험 : 운전자 본인의 과실여부를 따지지 않고 신체적 행정적 법률적피해를 지속보장한다.

운전패턴 및 운전습과에 따른 맞춤형 구성이 필요한 이유

아무리 예쁜 신발도 내발 사이즈와 맞지 않으면 아무런 쓸모가 없겠죠.
내게 맞는 보장을 해주는 구성어야만 적든 크든 쓸모있는 보장이 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평일에는 기름값도 아낄 겸 출퇴근용으로는 사용치 않는데 주말에 여행도 다니고 많은 시간 운전을 하는 분, 업무에 운전이 필수 정도가 아니라 일하는 시간의 대부분을 운전하며 보내는 분, 때에 따라 달라지기는 하나 평균적으로 운전하는 시간이 적잖은 분 등 사람마다 운전하는 환경이 크게 다를 수 밖에 없으니 당연히 그에 맞게 운전자 보험 설계도 달라져야 합니다. 부부형, 주말운전형, 생계형 운전형 등등...보장을 줄여서 저렴하게 구성한다기 보다 불필요 한 보장은 줄이거나 없애고, 필요한 부분은 꼭 챙기는 방식으로 알뜰하게 구성하기만 해도 저렴하면서도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자보험 추천 가입방법

 

벌금 및 방어비용등 중심이되는 보장이 커야 합니다.
저번 암보험 안내에서 진단금이 가장 중요함을 말씀드린 것처럼 운전자보험에서는 벌금 및 방버비용의 보장이 충분해야 합니다. 방어비용은 쉽게 말해서 자동차 사고가 났을 시 피해자와 합의를 보게 되더라도 형사 책임은 남아 있게 되기 때문에 변호사 선임비용등이 들어 가게 되는데 이를 보장해 주는걸 말합니다.

또한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도 확인해야 하는데 운전자보험이란 벌금 및 방어비용 외에도 긴급비용 및 재해사망도 같이 보장하는 보험상품인데 기본적으로 운전중에 발생할 수 있는 어떤 상황에도 운전자의 삶이 위협받지 않을 수 있도록 해주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최악의 경우 피해자가 사망할 경우에 음주 및 무면허 도주가 아닌이상 최대 3천만원 한도 (6~10주 1000만한도, 10~20주 2천만한도, 20주이하 2,000만원)정도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대 중과실의 경우에 기소당해 합의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되면 형량을 낮추거나 할때 변호사를 선임해야하는데 이럴 때 운전자보험이 도움이 됩니다.

여러 보험사 상품을 비교해봐야 합니다.
보험사상품이 다 비슷할꺼라 생각하는데서 보험료는 비싸질 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위험률이 다르고 보험료 책정기준이 다르다보니 어떤 보험사에 어떤 구성으로 가입하느냐에 따라 꽤 많은 차이가 나게 되므로 최소한 몇군데는 알아보고 순위비교 해보면서 충분히 살펴 봐야 합니다.

자동차사고시 임시생활비의 중요성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게 되었을 때 당사자가 가장일 경우라면 참 말로 형용하기 힘든 여러가지 어려움이 따라오게 됩니다. 당장 경제활동의 제약을 받게 되어 생활비가 부족하게 되고, 사고 유형에 따라 여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중 삼중의 어려움이 가중되기 마련입니다. 그러니 한번 사고가 나면 여러사람 힘들어지게 되므로 자동차 사고를 주의 해야 하지만 사고 발생시를 대비하는것도 중요한 것이죠. 운전자보험은 임시생활비를 지원해 줌으로서 수입이 중단되는 동안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일조하게 됩니다.

운전자보험의 가입기간은 최대한 길게
다른 보험상품도 그렇지만 보장기간이 긴게 좋습니다. 왜 길어야 좋으냐는 두말할 나위 없이 평균연령의 상승 때문입니다. 한두사람이 장수하는 시대가 아니라 너도나도 장수하는 시대에 이왕이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야겠죠. 그러려면 대비 없이 그냥은 되지 않는 시대이므로 고연령대가 되어서도 운전을 하려면 운전자보험이 도움이 되며 설혹 나중에 자주 운전을 하지 않게 되더라도 운전중이 아닌 상황에서의 사고도 보장해 주는 특약이 다수 존재 하므로 가능한 길게 보장받는게 좋습니다.

 

운전자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운전자보험을 가입시에도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일단 모든 운전자보험의 약관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운전자보험 약관도 그냥 보면 뭐가 뭔지 모르겠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되는데 손수 챙겨 보고 도움도 받고 병행하는게 좋겠습니다.

항상 주의해야할 부분이자 강조하고픈 부분은 어떤 질문이든 어물쩡 넘어가려는 설계사는 조심해야 하며, 반대로 자신이 가입할때 정확히 해야할 부분을 속여서도 안됩니다. 직업같은 경우가 속여서는 안되는 부분입니다. 고지위반이라는게 있어서 최악의 경우 보험금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한마디로 정확히 따져서 가입하고 정확히 밝히고 가입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실손특약 중복여부

의료실비 특약은 실은 과거에도 입원비 특약 등으로 있었는데 주로 손해보험사에서 다루는 이 특약의 경우 질병 및 상해시 비례보상 하므로 중복보상 되지 않으므로 여러가지 보험을 갖고 있으려면 반드시 체크해 보아야할 부분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이런 부분을 기본적으로 확인하고 체크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아직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겠습니다. 특히 의료실비보험이 이미 있다면 그중 중복되는 실손보상 관련 특약은 중복되지 않도록 해야 쓸데 없는 보험료 낭비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 관련 특약은 발생되는 치료비나 진료비등 병원에서 쓰이는 대부분의 비용에 대해 반복해서 지급해 주게 되는데, 예를 들어 입원비특약이 여러 보험사에 끼워져 가입되어 있다면 그 중 한곳에서만 보험금을 탈 수 있습니다.

 

비교건젹을 내보고 가입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견적을 내봐야 정말 알뜰한 구성이 어떤지 감이 오게 됩니다. 정 어렵다면 무료 문의에 책임있는 답변이 가능한 곳에서 질문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능한 여러 전문가들이 있고 이름을 건 정확한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는 곳이 좋겠죠. 한 보험사의 상품만 광고 하는 경우에는 이런 비교가 힘듭니다. 그래서 여러 보험사를 나란히 비교할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가 근래 각광받고 있는 것이죠.

예를 들어 아래 사항들을 잘 비교해서 살펴봐야 합니다.

- 10대 중과실 사고에 대한 보장에 대해
- 보험금 지급이 잘 되는 보험사 상품인지
- 보험료 할증은 지원가능한가
- 운전자의 입원시 소요되는 절차와 비용에 대해 대비로 충분한가.

순수보장형 VS 만기환급형

만기까지 보장해주는 운전자보험의 보험료 차이를 불러 오는 실질적인 차이중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큰 부분을 차지하는 보장형태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순수보장형을 하면 당장 더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나 나중에 특정 약관이 갱신 될 때에 늘어나는 보험료를 더 내야 할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당연히 갱신특약은 이런 부분이 있는 것인데 충분히 설명을 듣지 못한 상황에서 보험료가 올라갔다고 하면 당황하거나 기분 나빠질 소지도 다분입니다. 그러나 만기환급형에서는 이런 우려가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질적인 차이는 없다고 할 수 있지만요.

다만 한가지 차이는 미래의 인상분을 미리부터 내고 있다는 것이죠. 만기환급에서의 만기는 보험료 납입이 끝나는 시점을 뜻하지 않고 납입기간의 만기를 말하는게 아닌데 이부분을 햇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보험에서의 보장 만기가 80세라면 내가 낸 보험료를 바탕으로 만기환급을 받는다고 해도 액수가 그 때의 물가로 따졌을대 얼마나 큰돈이 될 수 있을 것인지는 의문입니다.

 

추천포스트
태아보험 추천 가입방법은 태아보험 비교로 저렴하게 보장범위는 넓게!
종신보험추천, 비교가입 필요성이 있는 종신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 후 비교견적 내는 의료실비보험가입을 추천합니다.
연금저축 추천은 소득공제와 노후대비 때문, 개인연금저축 보험비교사이트로 저렴하고 이율좋은상품 찾기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 활용방법

운전자보험몰 혹은 운전자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야 좋은 이유는 지금까지 글을 보셨다면 대강 감이 오셨을 테지만 좀더 궃체적으로 다뤄보겠습니다.

- 내게 맞는 적정 구성을 여러 보험사 비교견적으로 찾아내기
-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책임있는 답변 듣기
- 인터넷에서의 신뢰가 그 사이트의 생명이므로 철저한 신뢰관계
- 일정 규모 이상이 되고 후기가 다수 올라오는 활성화된 보험비교사이트인지.

예를 들어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장 활용하기 좋은 것 두가지를 꼽아 보라고 한다면 첫째는 실시간으로 가장 관심을 많이 받고 가입률이 높은 상품이 어느 보험사 상품인지 알아 볼 수 있는 운전자보험순위비교이고, 또 하나는 바로 무료질문게시판입니다.

직접 알아 보실때 여러 보험비교사이트를 알아 보는게 좋겠지만 수위로 꼽을 수 있는 최대한 여기다 싶은 곳 두군데만 압축해서 링크하니 신중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보험몰 바로가기 - 국내 최대 금융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 직접 보험비교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험전문가만 250여명이며 업계 최초로 아시아PB대상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한 곳입니다.

보험닷컴 바로가기 -  한경 YTN중소기업 브랜드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하루에 오천여명이 이용하는 보험닷컴은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14개의 보험대리점으로 보험비교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전중 작든 크든 사고 한번 안나본 사람이 드물 정도이다 보니 많은 운전자들이 먼저 필요한줄 알고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고 있으나 실감하지 못하는 분들도 아직 많은게 현실입니다. 아무쪼록 이글이 운전자보험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가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전하면서 글 마칩니다.

그냥 가시게요!!
본 정보가 도움이 되었아면 댓글 달아 주시는거 잊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