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비교 필요성과 치아보험 추천 가입방법

점점 치료기술은 발전하고 있지만 치과를 찾는 사람들 역시 늘어나고 있는 것을 보면
문제가 생긴 치아를 치료하는 기술은 발전해도 근본적으로는 여전히 치아관리에 실패하는 분들이 많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치아 상태가 나빠져 치과에 갈 생각만 해도 머리가 지끈거리고, 치료할 수 있는데도 치료비 때문에 망설이는 경우도 있는데, 놔둘 수록 더욱 악화될 뿐이고 보험 적용이 안되는 치료의 경우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 예방조치와 사후조치 모두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요즘에는 치아치료에 필요한 치아보험 비교가 가능합니다. 보장도 유리하게 설계하면서 보험료도 저렴하게 구성하기 위해서는 치아보험 비교를 하는게 유리하죠.

치아 건강을 위해서는?

건강한 치아 관리는 어릴때부터 부모님에게 교육을 받지만 언제 어느때 한순간 방심으로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평상시 습관이 중요하겠죠.

핵심은 뭐니뭐니해도 평소 소홀하기 쉽지만 가장 기본인 양치입니다.

- 하루에 2회이상, 아침 저녁이 좋다.
- 무조건 오래 닦는게 좋은게 아니다. 불필요한 부위가 마모될 수 있으니 골고루 닦아 줘야 한다.
- 일반적으로는 식사후 3~5분 이내에 닦아 주는게 가장 좋다.
- 탄산음료나 과일주스등의 음료는 모두 치아아 좋지 않은데, 이 경우는 바로 닦기보다 약간의 텀을 두고 닦아준다.

 

풍치란?
양치질을 할 시 잇몸에서 피가 나면 풍치일 확율이 있는데, 치아에 붙어 있는 치석과 플라그가 오래 되면 잇몸 속까지 파고들어 쌓이게 되는걸 말합니다. 심해지기 전에는 잘 알아채지 못하며, 치아가 흔들리고 있다면 이미 중증일 확률이 있습니다.


진단형 VS 무진단형

 

 

 진단형

 무진단형

 

면책기간 

감액기간 

 보장한도

면책기간 

감액기간 

 보장한도

보철치료

 x

 무제한

가입뒤 1년 

가입뒤 2년 

 연간3개,틀니1

 보존치료

 x

무제한 

가입뒤 180일 

가입뒤 1~2년 

무제한,발치3 

보장범위 

 질병 및 상해

질병 


국민건강보험은 충치 치료와 같은 기본적인 진료비만 보장됩니다. 고가의 임플란트(인공치아)나 레진같은 보철, 보존치료는 국민건강보험이나 실손의료보험에 보장되지 않고 있으며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비급여 대상입니다. 그래서 몇몇 보험사에서는 보철과  보존치료비를 보장하는 치아보험 상품을 내놓고 있는 것이죠.

치아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이 있는데, 진단형이 조금 더 비쌉니다. 이유는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 업시 질병과 상해를 모두 보장해 주기 때문입니다. 대신 보험가입시 보험사에서 정한 기준과 맞아야 가입이 됩니다.

반면 무진단형은 검진 없이도 가입이 가능하고 보험료도 상대적으로는 저렴하나 보험계약 후에 일정 기간 치료를 받아도 보장하지 않는 '면책기간'과 치료를 받더라도 보험금의 일부만 지급되는 '감액기간'이 있습니다. 보장한도 역시 '연간보철치료3개' '틀니1개' 식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자신의 치아건강상태에 따라 관리를 하고 있는가에 따라 달리 결정할 부분으로 양쪽 모두 장단점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잘 골라야 할 것입니다.

유의할 점

(2012년 11월 현재기준)
- 60세 이후에는 보장이 안되고
- 갱신형이 많다는점
- 지급되지 않은 조건
사랑니 치료, 치열 교정, 미용 치료, 보장 개시일 이전에 진단, 과거5년간 충치 혹은 치주질환으로 치료받은 전력이 있는 경우

※ 여성은 임신이나 생리주기에 따라 몸이 염증에 저항하는 능력이 약해져 잇몸이 쉽게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이점을 알고는 있으나 간과 하는 경우 갑자기 상태가 나빠질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치아보험 가입요령

예로부터 치아의 건강은 오복의 하나라고 했는데,
요즘 기준으로는 치아문제로 돈 좀 들였다는 이야기가 주변에 자주 언급되고 있는걸 볼 수 있으니 지금도 역시 오복의 하나인건 맞는거 같습니다.

무통마취 시스템
주사바늘이 들어가는 부분에 마취연고를 도포하고 마취약 주입시 기계 압력의 조절을 통해 통증없이 마취가 되는 방법

부모님보험이나 치아보험은 가족이 대신 들어 주는 경우가 많죠. 이럴때는 치아상태를 다시한번 정확히 파악한 후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 보험액수와 함께 지급횟수가 중요하다.

현재 틀니는 대개 연1회, 브릿지와 임플란트는 연 3개까지만 보장해주고 있다

- 용어를 잘 파악하고 가입

보험을 완전히 이해하고 가입하기는 어려운게 현실이나 최소한 내가 직접 알아보고 또한 전문가와 상담시 직접 들어보고 판단할 부분에 있어서 용어 몇가지는 알아두고 이해하고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보철치료 용어
* 임플란트 : 잇몸에 상실된 치아뿌리 역할을 하는 인공 뿌리를 삽입해 그 위에 보철물을 삽입한다.
* 브릿지 : 치아가 빠졌을 때, 빠진 자리 양옆에 있는 두 치아를 다리처럼 연결해 보철물을 제작한다.
* 틀니 : 인공적으로 치아 역할을 하는 보철물을 장착하는 기술
* 인레이 : 충치 부위를 제거하고 제거한 부위를 금으로 떼운다.

치과치료 용어
* 충전 : 손상된 부위를 메꾸는 치료, 손상부위를 메우는 삽입물로는 아말감과 레진, 글라스아이노머등이 있다.
* 크라운 : 영구치 전체를 금이나 세라믹 등으로 덥어씌우는 시술

치아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는
진단형과 무진단형 중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형태가 무엇인지
어느 보험사의 어느 치아보험상품이 더 내게 맞는 보장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를
전문가와 상담해서 결정해야 치아보험 가입의 가장 큰 목적인
"보장이 내게 정말 유용하게 구성" 되어 만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경기가 좋지 않아 한푼이 아쉬운 가입자에게 필요 없는 특약이나 구성을 빼서 실속형으로 10~20%의 보험료를 아껴 설계해주는게 보험비교사이트의 특징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더군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를 세가지만 꼽으라면 하나는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이고 두번째로는 대부분의 보험사 상품을 비교해주니 어느 한 상품만 좋다고 광고 하는 다른 채널에 비해 합리적인 선택권이 주어진다는 점, 상담을 내 일정에 맞춰 조율이 가능하니 부담 없는 무료상담이 가능한 점 등이 있겠습니다. 일단 보험비교사이트 중에서 어느정도 많은 이용자가 있고 많은 후기가 남아 있는 곳이 아무래도 선택하기 좋겠죠. 최대한 여기다 싶은 곳을 골라봤는데, 상담후기 등을 살펴보시고 무료질문게시판도 활용해 보시면서 급하지 않게 천천히 알아보고 결정하는게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치아보험비교사이트 링크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글의 정보에 만족하셨다면 아래 추천
그냥 가지 마시고, 댓글은 글쓴이에게 많은 힘이 되니 한줄 남겨주고 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