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좋은 암보험 추천 가입방법으로 왜 암보험비교사이트가 좋은걸까? 비갱신형 암보험가입은 가격비교가 필수인 이유와 암보험료인상에 대비하는 방법

암보험믜 보장범위가 얼마인지, 발병시 진단비는 얼마나 나오는지, 입원비와 치료비가 얼마나 현실적으로 얼마나 들어갈지 꼼꼼히 알아보고 가격비교하고 가입하신분들이 더 많을까요 아닌 경우가 많을까요? 종종 TV나 언론에서 암보험료인상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는데 그게 무슨 의미인지 아는 분들은 아십니다. 남의 일이 아니고 나 그리고 내 가족까지 챙겨야 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암보험이 필요한 이유와 저렴하게 잘 가입하는 방법

 

암보험이란??

암보험이란 건강보험의 한종류로 암에 대한 보장을 튼튼히 해서 암보험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나온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암보험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생명보험 상품을 보면 보장대비 보험료가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손해보험에 비해 2년이라는 경과시간이 지나야 보장이 100% 시작되는 점과 일반적으로 갑상선암이나 유방암 보장이 작은 경우가 많습니다.

- 기존 보험이 있을시 생명보허과 손해보험의 조합으로 튼튼히 보완하는것
- 신규시 재무설계로 기본플랜을 짜서 체계적으로 가입해야 새는 보험료 없이 치밀하게 준비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보험료도 보험료지만 발병률이 높은 암에 대한 보장이 넓은 상품으로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기존 보험 보장범위를 검토하여 맞는 상품으로 보완하시는게 보험료 대비 보장을 크게 가져갈 수 있는 방법임)

 

그러니까 요즘 세상은 기술이 좋아진만큼 더 빨리 정확히 발견해 내는건 좋은데,
그런 기술이 다 비용이라는 것이죠.
그래서 더 잘 찾아내 더잘 치료해 내는 만큼의 비용증가가
뼈아픈 현실입니다.

이 암보험이라는건 진단율이 올라가 찾아내긴 했는데
금전적 부담으로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재정적 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비용에 대한 문제를 대비할 수 있는 암보험

암보험은 보험상품 중 대표적으로 알려진 보험이죠.
한국사회에서 성인이라면 암보험은 한두개 갖고 있기 마련입니다. 물론 없는 경우도 있지만 가입시기상의 차이일뿐 대부분 가입하게 되고, 못해도 의료실비보험에 암진단금 정도는 설정해 주게 됩니다.

 보험 상담 중 가장 많은건 의료실비보험이지만 가장 절실한 마음으로 찾아와서 상담하는건 암보험입니다.
그러니까 필요성을 가장 절감해서 자발적으로 혹은 배우자의 강권으로 떠밀려서라도
알아보게 되는 첫순위가 암보험인 것이죠.

 이렇게 암보험에 대한 필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암보험을 가입하기 위한 선택기준을 갖고 있는 사람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잘 아는 사람은 없고 조금씩 단편적인 사실들만 띄엄띄엄 알고 있을 뿐이죠.

보험상품 선택요령을 안다면 보험 가입 후 후회하는 일이 적어지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좋은 보험을 가입하기 위한 선택기준을 알고 보험에 대해 접근하는 것이 보다 유리하고 좋은 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 요령이 됩니다.

 

암보험 선택하는 현명한 방법은?



첫째, 비갱신형과 갱신형의 차이점을 이해하자.

30대에 1만원대로 가입한 암 보험료가 알고 보니 60대에 4배이상 인상되는 상황이라면 보험 가입할 당시 본인이 갱신형 상품에 가입한 것입니다. 반면, 비갱신형은 만기까지의 보험료가 가입 시에 결정된다는 점에서 노년기에 접어들수록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환급에 있어서도 보험사와 본인의 조건에 따라 상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충분한 암 진단금과 긴 보장기간을 설정하도록 하자.

생명보험의 가장 큰 특징인 계약시 정한 대로 받는 정액으로 지급받는 진담금이 사실상 암보험의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암으로 얼마를 받고 언제까지 받는가.

 특히 평균수명의 연장에 따라 100세까지 보장이 되는 암 보험을 찾는 것이 최근의 일반덕인 흐름입니다.
그리고 연령예 따라 진단자금의 제한이 있다는 점에서 암 보험은 특히 본인의 연령이 낮을 때 가입해야 유리합니다.

셋째, 가족력을 고려해 설계하자.

2008년 암센터 발표에 따르면 여성의 경우 암의 발생은 갑상선(91.9%),유방(51.5%)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반면 남성은 위암이 76.3% 대장암이 54.7% 순서로 많았습니다. 물론 고령화 사회로 접어 들고 건강에 대한 괌심이 증가함에 따라 약간씩은 변화해 가긴 하지만 예나 지금 그리고 앞으로도 변함 없는 것은 가족력이라는 부분입니다. 유전적이든 아니면 생활 패턴이든 함께 하는 가족의 건강상태가 나의 병력과 직결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성별, 가족력, 연령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 유리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보험사별 보장내용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많은 종류의 암을 고액으로 보장해주는 암보험을 선택해야 한다.

암보험상품을 보면 일부 암에 대해서만 고액을 주고 발생율이 높은 일부 남녀생식기계 암 등에 대해서는 20% 만 주는 등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은 암에 대해서는 보장을 축소하는 암보험도 있습니다. 가입시 유방암, 자궁암, 전립샘암, 경계성종양, 상피내암, 기타피부암 등도 일반암과 동일한 보장금액을 지급하는지 살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전문 보험이라면 당연히 갖추고 있어야할 사항들입니다.


다섯째, 의무가입으로 들어가는 담보 확인

생활하기는 빠듯하다보면 보험료도 부담됩니다.
불경기일수록 더 그렇죠.

그래서 보험료는 저렴하고 보장이 좋은 보험을 잘 찾아 가입해야 하는데, 보험약관만 봐도 순간 눈이 어질 하는 경우라면 참으로 답답해질 뿐입니다. 특히 특약 중복을 피한다고 하면서도 의무가입 사항에 묶여 어쩔수 없이 설계 하는 경우 괜히 보험료만 더 내는 꼴입니다. 굳이 그럴 필요 없이 보험비교사이트에선 여러 보험사 상품 중 내 상황에 맞는 경우를 선택해서 골라 볼수 있기 때문에 괜히 어느 특정회사 상품에 매달릴 필요가 없습니다.

거기에 물론 경험많은 설계사는 최적의 맞춤을 빠르게 잘 찾아내줍니다.

여섯째, 순수보장형 암보험

물론 그렇다고 의무가입 사항이나 기타 이유로 인해 보험료가 비싸져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 진단비 등 필수적인 보장항목에 대한 금액을 낮추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만기환급형이 아닌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여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암보험은 성인들에게 필수적인 보험이지만 40대를 전후해 보험료가 급속히 증가하기 때문에 암보험을 알아보기 위해선 나이를 감안해 빠른 시일 내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단 위 5가지 기준을 통해 여러 회사의 상품들을 비교해 선택하여 보다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에 대한 상세 안내

보험상품은 가입하는 방법에 따라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이 존재하는데 간단히 말하면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납입한 보험료를 나중에 돌려받는냐, 아니면 소멸되는냐라는 단순한 차이에서 옵니다.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의 차이중 주의깊게 봐야할 사항은 적립보험료가 얼마나 되느냐입니다. 

 대개 만기가 80세 및 최고 100세까지 가능한 보험상품들은 순수보장형이든, 만기환급형이든 의료실비보장특약(질병 및 상해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은 가입자가 100세가 되는 동안 살아있다면 전기간 동안 납입되어야 하는 보험인 것입니다. 주계약에 20년납입/10년납입 등 납입기간을 정하는 것은 기본계약을 비롯한 의료실비 외 특약에 관한 납입기간을 말하는 것입니다.

 불과 수년전까지 5년마다의 갱신특약이었으나 3년마다의 자동갱신으로 바뀌면서 3년 후 갱신시점에 보험료책정이 다시 되기 때문에 보험료가 오르거나 내릴 수 있지만 대개는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만약 보험료가 내려가게 되면 내려간만큼 차액은 적립보험료로 쌓이게 되고 갱신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면 그 동안 보장보험료외 적립해놓은 적립보험료에서 빼나가는 방식으로 대체납입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동일한 보장으로 설계하고 적립보험료를 높여서 가입한다면 갱신보험료가 올라갈 때마다 대체납입할 수 있도록 쌓아놓은 자금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추가납입을 하는 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하지만 적립보험료를 최저로 가입했다면 이와 반대로 대체납입할 수 있는 재원이 없기 때문에 갱신보험료에 대한 보험료를 추가납입이 발생할 경우 납입을 해야 한다. 

그러니까 적립보험료 조금으로는 갱신으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납입을 방지하는 역할에 그치게 됩니다. 하지만 순수보장형의 경우 가입할 때 보험료가 만기환급형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초반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져가고 싶다면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이죠.  

 갱신보험료는 오르기 마련입니다. 미리부터 낼 필요가 과연 있을까요? 만기 환급이나 순수보장인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안다면 나중에 납입기간이 끝났음에도 일부 특약에 대해 추가 납입을 하게 되더라도 알고 있는 사항이므로 거부감이 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알고 있다면 미리부터 예상되는 금액을 보험료로 지급하며 돈을 묶어 놓을 필요는 사실상 없게 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순수보장형이나 만기환급형은 서로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이 좋다고 딱 찍어 말할 수는 없지만 적립보험료를 최저로 하고 보험료를 싸게 할지, 적립보험료를 최고로 하고 보험료를 미리 높여서 내느냐에 대해 세심하게 따져보고 건강과 재력 등 개인상황에 따라 최적의 상태로 가입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필자는 가능한한 순수보장형을 추천하고 싶군요.

 

 

당신의 보험건강, 줄줄이 새는지 살펴 보신적이 있습니까?

 

 

늘어나는 암보험, 줄어드는 보장과 상품

이미 어느정도 보험회사들의 보장은 축소되어 있는 형편입니다. 물론 손해율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여유폭이 있는건 아니어서 조금더 축소될 여지는 남아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의료기술의 발달로 진단율과 치료율은 올라가고 대신 비용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대한 가입을 하루라도 빨리하는 것이 좋은데 막상 암보험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선택에 있어 어떤 기준으로 암보험에 가입해야 하는지 알 필요가 있으며, 암보험의 경우 암이라는 특정질병에 대해서 보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암보험 가입요령 몇가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01. 최대한 가장 긴 보장기간을 선택하자!

암에 대한 위험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커지기 마련입니다. 가입 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 부담이 상태적으로 커지게 되므로 따라서 보장기간이 제일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여러 모로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소 80세 이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02. 진단보험금만큼은 확실히 챙기자!

암보험에는 진단, 수술, 입원, 요양, 통원 등에 대한 보험금이 지급되는데 암 진단이 된다고 해서 요양, 통원 등이 반드시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또한 진단보험금이 충분할 경우 진단보험금으로 기타치료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으니 진단보험금이 많은 것으로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수입에 여유가 있어서 조금은 더 복합적으로 준비하고 싶다면 종합적인 보장을 해주는 형태로 진행하고, 앞서 말한 바처럼 알뜰실속형으로 진단금을 높게 잡고 활용하는 방향으로 저렴한 보험료 구성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료 낮추겠다고 진단금을 낮추어선 안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03. 보장기간에 유의하자!

암보험의 경우 가입 후 바로 보장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홈쇼핑 판매시에도 예전과 달리 생략되어선 안되기에 빠르게 읊조리듯 설명하고 넘어가는걸 보신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대략 가입완료가 되는 시점에서 90일이 경과해야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손보사는 1년 생보사는 2년미만이면 50%만 지급한다는 부분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미리미리 대비해야 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04. 암은 재발할 가능성이 많다.

암 치료시, 수술 한번으로 끝내면 좋겠지만 암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주 많습니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횟수에 상관없이 매회마다 수술비를 지급하고 장기간이면서 재입원할 경우에도 보상해주는 보험이 좋은 것입니다.

05. 암보장 넓게 가져가자.

암 진단을 받았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장을 넓게 설계해두어야 혹여라도 진담금을 못받는 일이 없겠죠.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여성질환과 관련한 암 보장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06.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모든 보험이 불리해집니다. 단적으로 보험료가 올라가죠. 암보험은 그 중 보험료 상승이 가장 심한 보험입니다. 보험연령이라는 것에 의해 하루 차이로 보험료가 오를 수도 있고 또한 갑작스런 질병과 혈압, 당뇨 등으로 현재는 가입이 되나 향후에는 가입이 안 될 수도 있으니 가입은 하루라도 빨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몰 : bohummall.org
보험료는 저렴하게 구성하고 보장을 많이 받는 최적의 설계에 능한 상담해 줍니다. 부담가지 않도록 신경써서 응대해줍니다.

 

암보험 가입 시 우선적으로 알아야할 내용


 

의료기술의 발전은 암으로 인해 사망하는 숫자는 줄였지만 암에 대하나 발병은 당연히 줄이지 못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암에 대한 치료로 인해 발생하는 의료비용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은 서민들에게는 분명 좋지 못한 소식일 것입니다.

보험중에서 가장 필수적인 보험이라 하면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일 것인데, 나이가 많아질수록 암 발병에 대한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을 뿐 아니라 암의 발병연령이 낮아지면서 암보험을 준비해야 하는 범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을 선택할 때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지 꼭 알아둘 필요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첫째, 우선 암에 대해서 알자!

 암이라고 해서 다 같은 암이 아니죠. 종류가 많고 각각 다른 증상을 나타내며 치료방법도 다릅니다. 즉 암 진단을 받았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문제는 아니며 만약 폐나 위암에 가입되어 있는데 유방암을 진단받았을 경우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암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 치료 시, 수술 한번으로 끝내면 좋겠지만 암은 두번, 세번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은 것이죠. 따라서 암보험 가입 시 횟수에 따라 상관없이 매회마다 수술비를 지급하고 장기간이면서 재입원할 경우에도 입원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이 좋습니다.

둘째, 암보험에 대해서 알자!

암이 큰 병인것은 본인 뿐 아니라 가족에게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여러모로 고려해봐도 가장 좋은 선택은 진단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상품인데, 발병후 가입이 어렵고 목돈이 들어 가기에 따르는 재정적 위험을 피하기 위해서는 길게 보장받는게 가장 현명하다고 하겠습니다. 진단비는 의료비 뿐 아니라 생활비도 고려해야 하는 것이니 만큼 잘 설정해 두어야 합니다.

근래에는 재발의 위험까지 감안하여 최초1회에 한해 왔던 진단금 지급을 최대 5회까지 가능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보험료 부담이 된다 해도 재발의 위험성을 감안하면 선택의 폭이 넓어진 것이죠.


셋째, 신중한 선택에는 보험비교사이트가 제격입니다.

대부분의 보험이 그렇지만 암보험의 경우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암에 대한 위험률이 높아져서 보험료가 올라가게 되는데 40대를 기준으로 보험료가 급상승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연령대를 유리하게 가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유리한 연령대에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보험금 지급을 잘 해주고, 꼭 필요한 보장을 챙겨주며, 상담시 얼굴 맞대고 상담했는데 괜히 시간 뺐는거 같고 하는 그런 부담감이 적으니 꼼꼼히 상담받고 꼼꼼히 설계할 수 있의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괜히 나중에 갑작스런 질병과 혈압, 당뇨 등으로 인하여 현재는 가입이 되나 향우에는 가입이 안 되는 불운이 있을지도 모르니 미리부터 생각해 두는게 좋습니다.

 암은 조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치료에 따라 발생하게 되는 의료비용을 마련해두는 것이 치료자의 심리적 상태 및 병을 호전시키는데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에 암보험에 대한 신중한 선택을 통해 암보험을 가입하도록 해야합니다.

 

 

 

 


암보험외 중대질병은 어떻게 대비할까?

암 외에도 중대질병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거론되는 뇌경색이나 급성 심근경색 등도 적잖은 의료비 부담이 발생하여 가계에 큰 부담을 주게 되는 질병입니다.

보험은 주계약 외에 특약으로 여러 설정을 두루 할 수 있는데, 기본틀이 암보험이라고 할지라도 중대질병 역시 특약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알아 두면 좋은건 생명보험과 손해보험과의 차이입니다.

만일 형편이 닿지 않아 진단금형의 암보험으로 간소하게 설계해 두었다고 하더라도, 차후 중복 보장이 되는 진단금 위주의 생명보험은 상호 보완 할수 있게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한마디로 말해서 매회 반복 지급 되는 부분은 비례보상이라 하여 중복되지 않지만 진단금은 중복보장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보장내역을 다시 한번 최종 점검해보자.

주계약 보장이 어떻게 설계되어 있는지 기존 보험과의 중복은 없는지 꼼꼼히 두번 세번 반복해서 확인해 두는게 좋습니다. 일단 한번 가입하면 평균 10~20년 사이의 납부기간을 가지는 장기상품이니 한번 잘 설계해 놓아야 나중에 "몇해전 가입해둔 보험에서 어디 새는돈이 있는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있을 것입니다.

최종 점검에는 몇가지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계약 전 알림의무 위반 여부

예전에 설계사들이 참 많이 숨기거나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던 부분입니다. 이것 때문에 보험금 지급을 못받는 경우가 수두룩 했죠. 필자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을 추천하는 이유는 초회 보험료의 일부를 돌려받거나 혹은 저렴하게 설계 할 수 있는 등 여러 혜택이 있는 것도 있지만 알려줄 내용 제대로 알려주는데도 이유가 있습니다.

둘째, 보장내용이 좋은 회사, 안정성이 높은 회사, 보험금 지급이 잘 되는 회사

휴대폰과 비교해 볼까요. 겉으로 보이는 스마트폰 스펙은 아이폰이나 갤럭시나 혹은 그외 여러 회사들이 비슷비슷해 보일지 모르지만 내부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게 되죠. 운영체제도 틀리고 어플마켓도 틀리며 A/S정책도 틀립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A/S를 중시 여기는 분은 삼성생명과 같은 큰 브랜드를 갖는 업체를 선택할 것이며, 실속형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어느정도 믿을만하고 가장 중요한 보험금 지급을 잘해주는 보험사를 선택할 것입니다. 특히 보험금 지급율은 경험이 풍부한 상담사들이 잘 압니다. 시기에 따라 조금씩의 변동은 있기도 하는데 위험률 때문인듯 합니다.

보험몰 : bohummall.org
보험료는 저렴하게 구성하고 보장을 많이 받는 최적의 설계에 능한 상담해 줍니다. 부담가지 않도록 신경써서 응대해줍니다.

오랜기간 공들여 작성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그렇다면 추천버튼 한번 눌러주고 가시는 센스!

//